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파룬궁’ NTD TV 유튜브 채널, “수익화 정지당해!”... 코로나 가짜뉴스로

기사승인 2021.11.02  15:44:48

공유
default_news_ad1

- ▶ 邪敎 파룬궁 신도들, 코로나 백신접종 꺼리는 이유

▲ 파룬궁, "유튜브, 바이러스 치료법 담긴 영상 삭제...이유가 - NTD 뉴스브리핑" 영상 캡처 

유튜브(YouTube)가 사이비종교 ‘파룬궁’(邪敎 法輪功) 집단 소속인 NTD TV 채널의 수익화를 정지시켰다. NTD TV Korea 채널 수익화도 함께 정지됐다.

더불어 바이러스 치료법이 담긴 영상도 삭제됐다. 삭제된 영상의 내용은 미국 국토안보 정무위원회가 주최한 청문회 현장에서 일부 외부인들이 상원의원들 앞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에 대해 증언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다.

이에 대해 파룬궁 측은 오히려 적반하장 식으로, “유튜브, 바이러스 치료법 담긴 영상 삭제...이유가-NTD 뉴스 브리핑”이란 영상에서, “WHO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신뢰할 수 없다”는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고 있다. 그러면서 후원계좌를 오픈하고 후원요청을 하고 있다.

신당인 TV(NTD TV)는 에포크타임스(The Epoch Times) 소속 뉴스 채널로 미국 뉴욕시에 본부가 있다.

파룬궁 수련생들이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에포크타임스를 운영하는 에포크 미디어 그룹이 소유하고 있다. 그동안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 왔는데, 비영리 단체라고 하면 ‘비영리(非營利)’ 즉 자본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단체를 의미하는데, 파룬궁 집단은 막대한 수익사업 활동을 해온 것이다.

유튜브 측은 그동안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부정적인 주장을 포함해 모든 백신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제시하는 콘텐츠들을 차단한 것은 물론 백신관련 가짜뉴스들도 삭제해 왔다.

▲ 파룬따파 명혜망에 있는 코로나 관련 글들 

파룬궁은 교주 리훙즈(李洪志, 70)를 창세주로 믿고 있는 사이비 종교이면서 극우 정치세력의 아류로 ‪트럼피즘(Trumpism)을 지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들 세력 대부분 백신 거부운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파룬궁은 “파룬궁 좋아”라는 9자 진언(九字真言)만 외워도 각종 질병이 치유되고, 불치병도 치유된다는 사이비 교리를 가르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도 치료된다는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있다.

▲ 파룬궁에서 발표한 “코로나19 팬데믹에서 파룬궁 수련의 효과”... 교주가 치유해줬다는 간증 

아직도 “의학·과학계에서 인정한 최고의 면역 증강 수련법 파룬궁”, “효과 만점 이것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운동?”, “면역의 신(神)” 등 영상을 통해 코로나 백신 100번 맞는 것보다 파룬궁 수련하라고 홍보하고 있고, 파룬따파 명혜망에는 파룬궁 수련을 통해 교주 리훙즈가 치료해 줬다는 간증들이 다수 올라와 있다.

즉, 교주 리훙즈가 치료해 준다는 이유로 백신 접종을 꺼리거나 무용론을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로 유튜브는 정책상, 경고를 3번 받으면 채널 자체가 삭제되고 더 이상 유튜브에 채널을 생성할 수 없다.

 

 

오명옥 omyk7788@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