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천지' 홍보영화... 전국 60여 극장서 상영, 주의

기사승인 2022.10.05  18:19:14

공유
default_news_ad1

- ▶ HWPL 기록영화 ‘위대한 유산’은 신천지 홍보영화

사진: HWPL 홈페이지

이단 '신천지' 유관단체 HWPL 측이 자신들의 활동을 다룬 다큐멘터리 위대한 유산(Great Legacy in the Philippines)을 필리핀에 이어, 국내에서도 상영한다고 알렸다.

'위대한 유산'은 HWPL과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가 필리핀 민다나오에서의 활동을 기록한 영화로, 자신들의 중재로 필리핀 민다나오에서 가톨릭과 이슬람 양측이 갈등을 끝내고, 평화를 이룩한 과정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 이는 필리핀 현지 주민들도 모르는 일이다.
현지 주민에 따르면, 이만희 교주가 민다나오를 방문하여 어떤 활동을 했는지는 모르나 그가 시청 옆 박물관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 이만희를 위한 방이 하나 꾸며져 있더라며 안타까웠다고 하였다. 그외 활동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다고 하였다. 

HWPL에 따르면 ‘위대한 유산’은 지난 9월 23일부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 등 전국 60여 극장의 스크린에서 상영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천지는 이단종교로 규정된 것은 물론 수많은 가정이 파탄나고, 교주 이만희 씨는 신도들이 낸 헌금을 횡령한 것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며, 코로나 집단 발발로 사회적으로도 물의를 일으킨 집단이다. 일개 가정의 평화도 지켜주지 못하는 집단이 평화를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그들이 홍보 영화를 상영하는 것은 반사회적 이미지를 희석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이에 현혹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 주의를 요망한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