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외에서 가짜 이름만 10여 개... 거짓종교 ‘전능신교’의 실체

기사승인 2022.12.29  11:56:28

공유
default_news_ad1

- ▶ 해외에서도 위장 포교활동... 장난하듯 이름 바꿔

▲ 邪敎 ‘전능신교’, 미국에선 ‘밝은 빛 교회’(The Church Of Bright Light(CBL), 明光教會)로 활동... 캘리포니아 건물

‘구주’는 이미 ‘흰 구름’을 타고 오셨다며, 1973년생 여성을 재림주로 믿고 있는 사이비종교 전능하신하나님교회(전능신교, The Church of Almighty God, 全能神教會, 東方閃電) 집단이 어디를 가든 위장 포교활동을 하고 있다.

정식 교회 명이 ‘전능신교’로 알려져 있으나,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밝은 빛 교회’(The Church Of Bright Light(CBL), 明光教會)로 등록하고 활동 중이다. 일반인은 그저 평범한 기성교회로 알고 미혹될 수 있다. 대만, 홍콩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교주부터 신도들까지 가짜 이름으로 활동하고, 단체명까지 수시로 장난하듯 바꾸고 있다. 중국 산둥성 맥도날드 살인사건 등 사회 안녕과 공공질서를 저해하는 反사회적 위법활동을 해왔기에 경각심을 갖기 바란다.

 

■ 교주 가족의 위장술

2000년경, 두 번째 부인을 교주로 만든 조유산(赵维山)은 허문산(许文山)이란 가명으로 미국으로 도주하였다. 당시 위장여권을 사용하였다.

자칭 재림주라는 부인 양향빈(杨向彬)도 같은 해 남편과 위장여권으로 미국으로 도주.

이들의 미국 도주 사유는 농업활동 명목이었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교주 부부의 아들 조명(趙明)도 2001년경, 위장여권으로 미국으로 도주하였다.

 

■ 전능신교에 빠져 가출해, 한국에 온 신도들 또한 여러 개의 이름(본명, 영명(靈名), 가명)으로 활동한다. 위장난민 신청해 장기 체류하고 있다.

핍박, 탄압을 받고 한국에 온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필자가 직접 만난 전능신교 간부는 거짓으로 가짜 간증을 한 사실이 전해진 바 있다. 그와 나눈 영상과 녹음파일이 있다. 탄압이니 핍박 주장은 거짓이다.

 

■ 국내 곳곳서 간판 없이 위장 포교활동

 

▲ 전능신교 집단... 애신교회, 하나님사랑교회에서 새벽빛교회로 변경

* 서울 구로구 소재 교회

전능하신하나님교회(The Church of Almighty God, 全能神教會, 東方閃電)

* 서울 광진구 군자동 소재 교회

애신교회(愛神敎會), 하나님사랑교회에서 ‘새벽빛교회’로 변경(간판 없이 활동)

* 대전시 동구 용전동 소재

득승교회(간판 없이 활동)로 활동하다 다른 곳으로 이전

* 경기도 안산시 원곡동 소재

득승교회(간판 없이 활동)로 활동 중이다. 포교활동 할 때에는 거짓으로 ‘빌라델비아교회’라고 소개한다.

빌라델비아교회는 성경에서 칭찬받는 교회로 기록돼 있다. ‘전능신교’, ‘동방번개’로 알려진 이름은 사이비종교로 규정되었기 때문에 거짓으로 가짜 이름을 대고 포교하고 있는 것이다.

동방에서 번개가 번쩍이듯 빛을 발하며 자칭 ‘재림예수’가 임하여, 새로운 말씀을 주고 있는 ‘전능하신하나님’이라며 초창기에는 ‘동방번개’, ‘전능하신하나님교회’로 활동하였으나, 이후 제약이 따르자 수시로 이름을 바꾸며 위장 포교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사이비종교의 전형적인 양태다.

* 충북 보은군 산외면 길탕리 소재, 합숙소 건물

등기부에는 ‘득승교회’로 되어 있다.

* 대구 남구 대명동 소재 교회

등기부에는 ‘득승교회’로 되어 있으나, 간판 없이 활동하고 있다. 등기부 상 대표자는 서울 구로구 ‘전능신교’ 집단 주소지로 되어 있고, 대부분의 건물은 여러 명의 신도들로 함유되어 있다.

* 기타

영화사: 이스턴라이트픽처스(Eastern Light Pictures, 간판 없이 활동)

출판사: Eastern Light Publishing

농업법인: 에덴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가나안

굿랜드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GOOD LAND AGRICULTURAL CO.,LTD.)

이들이 만든 농업법인은 이외에도 있다.

 

■ 미국 전능신교의 위장활동

▲ 邪敎 ‘전능신교’, 미국에선 ‘밝은 빛 교회’(The Church Of Bright Light(CBL))로 활동

뉴욕에서는, The Church Of Almighty God(전능신교)

캘리포니아에서는, The Church Of Bright Light(CBL, 明光教會, 밝은 빛 교회)로 활동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thechurchofbrightlight” 주소로 개설되어 있는데, 들어가 보면, 일반 기독교인들의 찬양 유튜브 영상을 링크해 놓고 있어, 기성교회인 줄 착각하게 만들어 놓았고, 로고(logo)도 다르다.

 

■ 대만에서의 위장활동

‘기독교 새노래교회’(基督教新歌教会, Christian New Song Church)로 등록하고 활동 중이다.

대만 중국인교회(华人教会) 명단에도 포함되어 있다. 그곳 기독교 단체에서 조치가 필요하다.

 

■ 홍콩에서의 위장활동

페이퍼컴퍼니 설립해 활동

 

▲ 충북 괴산 전능신교 합숙소, 전능신교 신도들

자칭 인류의 구원자로 이 땅에 재림해 있다는 사이비종교 교주가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를 따르는 신도들까지 가정 해체 주동자로 하루아침에 가출해서는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가 사회 규범을 해치고, 다양한 위법활동을 하고 있다.

이 집단의 극단적인 시한부 종말 주장으로 인하여 신도들은 사회에서의 고립, 격리, 자유 억압, 폐쇄적 장소에서의 집단생활로 현실과 격리된 채 주위 이웃들의 불안과 공포의 대상이 되어 있다.

기독교로 위장한 反기독교 집단이 멀쩡한 사람들을 끌어들여 심리를 조작해 정신적·영적 착취를 하고 있는 것이다.

사회 병폐를 낳는 인생들의 삶은 결국 황폐화될 수밖에 없다. 하루속히 그들의 이성이 깨어 주체적 존재로 정체성을 회복해야 하는데, 시간만 유유히 흘러가고 있고 가출자들을 찾는 가족들의 심령은 메말라가고 있다. 안타까운 상황이다.

사회의 암적 존재와도 같은 사이비종교의 위장 포교활동이 국내·외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오명옥 omyk7789@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