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천지 스터디 노트 속, 좀비신앙교육과 포교관리전략 공개

기사승인 2017.03.04  22:48:09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성교회를 바벨론, 멸망자들이라면서, 성경은 기성교회 성도들이 번역하고 출판한 한글성경을 보고 있다.

신천지가 왜, 이단 사이비인가?

다수의 이탈한 신천지 신도들의 노트가 입수됐다. 대부분 20대 대학생들의 것으로 고급과정까지 마친 관리자들의 것이다.

이들의 노트를 보면, 그동안 신천지에서 어떤 식으로 성경을 가르치고 있는지, 포교 대상자들에게 어떻게 접근을 하고 그들을 관리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빼곡하게 적혀 있다.

신천지에서는 성경을 주입식, 암기식으로 교육을 한다. 수학 공식 풀 듯이 성경 66권을 비유풀이로 이것은 이것이라는 식으로 가르친다. 때문에 기성교회 신앙관이나 성경관과는 전혀 다른 접근법이다. 색안경을 끼고 잘못된 해석을 하고 있다.

① 기성교회를 바벨론, 멸망자들이라면서, 성경은 기성교회 성도들이 번역하고 출판한 한글성경을 보고 있다.

② 순교자의 영혼 144,000이 하늘에 대기하고 있다가 신천지 신도 144,000이 다 차면 서로 합일하여 ‘신천지 나라’에서 제사장으로 육체 영생을 하게 된다고 가르치는데, 그 순교자들은 ‘신천지’나 ‘이만희’ 씨를 모르는 분들이다. 아니면, 신천지 창설자 이만희 씨를 믿고 따르다가 순교한 이들이 있는가? 없다. 기독교 국가인 미국이나 영국에서도 ‘신천지’나 ‘이만희’ 씨가 도대체 누구인지 모른다.

③ 신천지 가르침의 최종은 144,000, 흰무리, 이긴 자 이만희, 육체 영생이라는 가짜 교리들이다. 이것 알기 위해 학교며 직장을 그만 두고, 가출 및 이혼을 하고, 이것 전하기 위해 기성교회에 추수꾼으로 들어가 포교활동을 하고 있다. 조직적․체계적으로 거짓, 모략을 가르치고 실행케 하는 이단 사이비 종교이다.

노트를 통해 본 좀비신앙 교육

신천지 신학원 강의들을 보면, 예수님 외의 다른 구원자를 내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성경의 기본 상식부터 시작을 한다. 그리고 8시대로 구분하여 마지막 계시록 완성시대에는 시온산 즉 신천지 안에 있어야 한다면서, 이 신천지에서 가르치는 새 언약을 알고 지킬 때에 죄 사함 받고 구원 얻는다고 가르친다. 신천지의 핵심 주장인 예언과 성취에서는 성경의 모든 예언이 신천지에서 실상으로 드러났다며, 과천 청계산이 시온산이라는 웃지 못 할 주장도 하고 있다. 철저히 이분법적 세계관을 가르치는데, 기성교회는 마귀, 사단의 집단, 봉함된 말씀만 가르치는 거짓 목자이고 신천지 강사는 감추어진 천국 비밀을 가르치는 참 목자이며 이긴 자, 약속의 목자, 새 언약을 가르쳐주는 사도 요한 격 말세의 목자 즉, 이만희가 있는 곳을 찾아가야 구원받고 영생한다고 가르친다. 그렇게 해야 인 맞은 144,000, 천국 12지파 가족이 되어 흰 무리 안에 든다고 가르친다. 결국, 이만희 씨를 만유의 대주재, 구원자, 심판자, 소망, 생명, 보혜사, 이긴 자, 말세의 특별한 목자, 삼위일체 중의 하나, 영광 보좌를 버리고 내려온 자, 재림 예수의 영이 임한 자, 생명록, 사망록, 중단록 쓰는 자 등으로 신격화시켜 숭배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내용들을 암기해서 시험을 보고 통화해야 다음 단계로 승계가 이루어진다. 물론 이 모든 과정을 드러내놓고 하지도 않는다.

20대 대학생의 노트 기록을 보면, 요한복음 3장과 말라기 2장을 공부한 후 느낀 점에, “항상 총회장님께서 말씀해 주실 때마다 역사가 이루어지기 까지가 얼마 남지 않다는 것을 느낍니다. 느낄 때마다 저의 신앙생활을 되돌아보게 되며,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기도를 하는지, 내가 신천지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하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제가 생명의 샘이 되고, 인 맞는 자가 되려면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20문제 시험을 인 맞고 잘 치는 제가 됐으면 좋겠고, 총회장님께서 소망되게 해주신 말씀을 생각해보며 항상 밝은 얼굴로 신앙생활을 해야겠습니다.”라고 했고, 요한복음 1장을 공부하고는, “초림 예수를 핍박했던 것처럼, 재림 때 약속의 목자를 핍박하고 있다. 목자는 진리의 보혜사 성령이 임하여 하나가 되었다... 총회장님(이만희)께서 하시는 일을 본 받고, 이긴 자의 정신을 닮아야겠다. 하나님께서 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지금 이 시대에 신천지인으로 살고 있는 것이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계시록 1~22장을 공부할 때는, 멸망자는 기록된 멸망의 일을 다 하고, 구원자는 기록된 구원의 일을 다 하는 자라고 하여, 신천지를 반대하면 끝까지 반대하도록 되어 있다. 멸망의 산(바벨론, 기성교회)에서 도망쳐야 한다는 등, 세뇌교육으로 원리화 된 사고체계가 결국은 불완전한 한 인간을 숭앙하게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하 월간 종교와진리 2017년 1월호에서...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