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3) 바티칸 회의에서 인정받은 中 장기밀매반대 방안과 邪敎 파룬궁 자금 모금책 - 神韻 공연에 대하여

기사승인 2017.10.19  20:49:23

공유
default_news_ad1


7. 션윈 연공 “파룬궁의 불성실한 모습 두드러지게 드러냈다”

*핵심 제시:
2017년 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션윈 공연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의 커뮤니티에서 진행했다. 캘리포니아주 침구위원회의 전문가 성원, 캘리포니아주 레딩시 침술사 미셸·즈워스키(米歇尔·兹豪斯基)는 큰 희망을 품고 관람하러 갔다가 크게 실망했다고 말했다. 미셸은 그의 개인 블로그에 문장을 발표하여 표 값이 싸지 않은 션윈 공연은 한 차례의 “종교 쇼”라고 비판하였다. 그는 자신이 강제로 교회에 끌려가 핍박에 의해 파룬궁의 교화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블로그에 실린 전문은 아래와 같다.>
션윈은 홍보를 너무나도 잘했다. 션윈 공연에 관한 많은 찬양과 평론이 나의 귀에 들어 왔다. 그리하여 션윈이 새크라멘토 커뮤니티에서 공연하게 되자 나는 즉시 표를 구입했다. 표 값은 엄청 비쌌다. 나는 240달러로 두 장을 구입했는데 N줄(좌석이 A줄로부터 배열한다고 나는 짐작)이었다. 나는 관람 위치가 극장 중심이어서 연출 무대의 전경을 볼 수 있겠지 하고 나름대로 생각했다. 새크라멘토 커뮤니티 극장은 2,398명을 용납하는데 현장에서 입장하는 인수를 보면 표가 이미 다 팔린 것 같았다.


공연이 시작되었을 때 무용 배우들은 아주 출중했다. 제1막 무용이 끝난 후, 두 사회자가 무대에 올라 중국어와 영어로 션윈 공연의 연관 배경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나온 무용 배우도 아주 훌륭했다. 무용 배우는 첨단기술 동영상 배경의 안받침 하에 관중들에게 정채로운 연기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눈앞에 다가오는 것은 종교적인 메시지였다. 아마 그들이 신앙하고 있는 “파룬대법”인 것 같았다. 혹은 “파룬궁”이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 나의 인상에 그들이 사용한 단어는 “파룬궁”이 아니라 첫 시작부터 무슨 “대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이 중국에서 종교 박해를 받은 것에 대해 이야기한 것 같다.
그들이 진술하는 파룬궁 이야기는 조셉·스미스(Joseph Smith)와 그가 창건한 몰몬교 분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 FLDS와 비슷했다. 조셉·스미스는 뉴욕 주에서 몰몬교를 설립한 후, 당초에 승낙받은 땅을 얻지 못하고 배척당하고 추방받아 서쪽으로 이전했다. 지금 유타주에 자리 잡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회 조직과 파룬궁 조직은 모두 전 세계 범위에서 신속히 발전하고 동시에 그것을 발판으로 삼아 수많은 돈을 끌어 모았다.


공연 가운데 그들은 자기들이 파룬궁을 신앙하기 때문에 션윈이 중국 대륙에서 공연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파룬궁은 중국에서 비법적이다. 특히 몇몇 무용 배우가 “정부”의 “불량배들”이 “선량”한 파룬궁 인원을 채찍질하는 장면을 보고 나는 션윈이 중국 대륙에서 공연 금지를 당한 것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꼬물만치도 이상한 점이 없었다. 
마지막 무용 종목에서 한 사람이 중국어로 “파룬대법이 좋다”고 쓴 플래카드를 들고 나왔다. 현장에 있는 대부분 미국 사람들은 중국어를 몰랐다. 하지만 나는 얼마간 읽을 수 있었다. 나는 플래카드에 쓰인 글이 무슨 의미인지 알았다.


내가 션윈 공연에 크게 실망한 원인은 자신이 비싼 값으로 연출 표를 사서 미적 향수를 얻으러 갔는데 도리어 한 차례의 종교 쇼를 보고 온 것 같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기들의 종교 신앙에 대한 관중들의 동정과 지지를 얻으려 시도했다.
그날 저녁, 나는 교회에 끌려가 기실 아예 그곳에 있고 싶지 않고 그들의 신앙에 아무런 흥미가 없는데 강제적으로 그 자리에 앉아 교의 강좌를 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의 뜻을 오해말기를 바란다. 나는 인간은 자기가 갈망하는 모종 종교 신앙을 믿을 수 있다고 인정한다. 하지만 자기의 목적을 위해 아름다운 거짓말을 꾸며대어 억지로 나를 앉히고 자기들의 신앙을 주입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션윈 주최 측은 공개적인 방식으로 관중들에게 자기들의 처지에 대한 관중들의 동정을 바라고 관중들로 하여금 자기들의 신앙을 접수하고 자기들의 신앙 조직에 가입하기를 희망한다고 알려주고 있다. 물론 사람들은 그들에 의해 종교 신앙을 주입당하는 동시에 그들은 사람들의 호주머니에서 돈을 빼가기 마련이다. 나는 중국 정부에서 파룬궁을 반대하는 이유가 그들의 이런 불성실과 꿍꿍이를 꾸며가며 그들의 종교 신앙을 전파하는 행위 때문이라고 본다.
션윈 공연을 관람하려고 하는 친구들에 대해 나는 한마디 충고하고 싶다. 션윈 공연은 곧바로 당신으로 하여금 그들의 신앙을 접수하고 그들의 신앙 조직에 가입하기를 바라는 시도이고, 그때에 가서 당신은 강제적으로 그들의 교화를 받아야만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 더 하고 싶은 것은 션윈 주최 측의 “션윈을 제외하고 기타의 중국 전통문화 공연은 볼 필요가 없다”라는 홍보를 곧이 듣지 말고, 중국 대륙에서 온 많은 무용단의 미국 공연에 진정 관심을 갖기 바란다. 이런 무용단의 공연은 사람들에게 미적 향수를 준다. 절대로 션윈처럼 사람들을 끌어당겨 억지로 자기들의 교의를 설교하지 않는다…….
작가 미셸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딩시에서 침구에 종사하는 전문 의사인데 중국문화를 사랑한다. 198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도시학원 ‘침구와 중의’ 전업을 필업하고 지금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침구위원회 전문가소조 성원이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