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와 신사도운동 비판

기사승인 2018.10.02  20:47:21

공유
default_news_ad1


신사도운동은 이미 이단으로 규정되었습니다.

신사도운동 사상과 에스더기도운동이 관련된 부분을 대략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습적인 용어의 차원이 아니라 직접 사탄을 결박하는 권세를 가진 신사도운동의 중보자의 중보기도 사상을 전파합니다. 
2) 신사도운동의 요설인 ‘요엘의 군대’(Joel's Army), ‘신부운동’의 개념에 근거하여 자신들의 ‘예수군대운동’(Jesus Army Movement)을 전개합니다.
3) 하나님이 주신 권세를 가진 자가 선포하는 형식으로 기도하면 더욱 능력이 나타난다는 신사도운동의 ‘... 할지어다!’라는 형식의 선포기도를 가르칩니다.
4) 피터 와그너가 저주를 주는 귀신의 권세를 깨뜨리고 하나님의 통치를 회복하기 위해 주장하는 ‘동일시 회개’(Identificational Repentance)의 이론을 따라서 ‘신사참배 회개 연합집회’를 개최하였습니다.
5) 귀신의 장난을 미화하는 신사도운동의 거짓 성령사상인‘기름부음’(anointing)에 대해서 가르쳤습니다.
6) IHOP, 큰믿음교회 등의 국내외의 신사도운동가들과 연합집회를 개최하며 신사도운동 사상을 전파하였습니다.
7) 에스더기도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훈련프로그램인 ‘Jesus Army Conference’의 대표적인 강사들이 신사도운동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에스더기도운동이 했던 일들이 신사도운동과 얼마나 긴밀하게 연관되었는지를 보여주는 몇 가지 행사 포스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한국의 대표적인 신사도운동가 변승우 목사(큰믿음교회)와 박호종 목사(HIM 한국 디렉터)와 이용희 교수가 함께 2008년 국회의원 선거를 위한 특별집회를 인도하였음을 보여주는 포스터입니다. 


다음은 에스더기도운동이 미국의 심각한 신사도운동 단체인 IHOP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강사로 초청하여 특별집회를 열었음을 보여주는 포스터입니다.


다음은 에스더기도운동이 신사도운동의 대표적인 신학자 피터 와그너의 사상을 전파하는 WLI(Wagner Leadership Insitute)의 핵심 강사인 이건호 목사를 초청하여 특별집회를 개최할 당시의 홍보 포스터입니다.


다음은 에스더기도운동이 한국의 대표적인 신사도운동 교회의 중보기도학교를 인도하는 분을 초청하여 열었던 특별집회를 개최하였음을 보여주는 포스터입니다.

이 외에도 에스더기도운동과 신사도운동의 긴밀한 연관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만일 에스더기도운동과 이용희 교수가 이러한 사실을 공개적으로 회개하고 한국 교회 앞에서 이후 다시는 이러한 일을 반복하지 않겠다고 약속한다면, 누가 지난 과거를 계속 거론하겠습니까?

 

오명옥 omyk7788@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