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재림예수교 구인회 측과 신천지 측의 맞짱 코미디

기사승인 2018.11.25  22:20:01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가 진짜 재림예수인데, 왜 신천지 이만희가 재림주, 보혜사라고 하느냐? 항의한 것이다.

11월 25일, 오전 11시, 자칭 재림예수교회 구인회 집단이 경기도 과천 신천지 본부교회 앞에서 집회를 하였다.

우리가 진짜 재림예수인데, 왜 신천지 이만희가 재림주, 보혜사라고 하느냐? 항의한 것이다.

재림예수교회 구인회 측 본부는 현재,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전국 10여 곳에 지부가 있다. 초막절, 천국복음전도회라고도 하는데, 자칭 재림예수 구인회는 30세 되는 해인 1971년 1월 17일, 재림 예수의 영이 자신에게 임했다며, 본인이 자칭 재림주라 주장하기 시작하였고, 사기죄로 구속되기도 하였다. 33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그런데도 신도들은 구인회의 영이 자신들과 함께 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

교세는 전국에 1천여 명이 되지 않는다.

최근 자신들이 진정한 복음을 전파하고 있다며, 이곳 저곳을 다니며 집단 시위를 하면서, 참된 진리는 자신들에게 있다며 설파하고 있다. 기성교회를 찾아다니며 시위를 벌이기도 하였는데, 금일에는 5-60여 명의 신도들이 과천 신천지 본부를 찾아간 것이다.

그러자, 신천지 측에서는 공개 토론을 제안하였다. 재림예수교회 측은 다음 주에 또 갈 것이라고 한다.

신천지나 재림예수교회나 모두 박태선과 유재열 계열이다. 그래서 신천지에서 이탈한 이들이 재림예수교회로 가는 경우들도 다수 있다. 교리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재림예수교회 측과 신천지 측의 맞짱이다. 이것은 참으로 어이 없고 한심한 일이며 그야 말로 코미디가 아닐 수 없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