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일교 2~3세들, 진실에 눈 뜨기 시작!

기사승인 2018.12.12  20:39:10

공유
default_news_ad1

- 첫 단추부터 잘못 꿰어진 교리가 교주의 사망으로 변조되고 퇴보되었을 경우에 이단 사이비 종교의 흔들림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통일교 2~3세들이 진실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이들이 차츰차츰 온라인에서 움직이고 있다. 문 교주 사망 후, 한학자 씨가 자칭 재림주, 여 그리스도 주장을 들고 나올 때, 반기를 들었던 신도들이 7남을 따라 나섰던 것처럼, 이제는 젊은 층들이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물론, 교리 변조를 하였을 때, 통일교 선문대학교 학생들이 집단 시위를 벌인 경우는 있었지만, 미국에서부터 움직이고 있는 이러한 작은 포문들은 고무적인 현상이라 본다.

온라인(단체 카톡방)에서의 움직임들

통일교 2~3세들의 단체 카톡(KakaoTalk) 방에서의 대화 내용들이다. 이들은 대부분 모태에서부터 통일교 신도들이었던 친구들이다. 이들이 성장하여, 이제는 통일교라는 이단 종파의 실체를 보게 되고, 여러 문제들을 보면서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것이다. 바라기는 여기에서 머물지 않고, 잘못된 신앙에서 벗어나 진정한 복음 안으로 들어오길 희망한다.

 

“뒤돌아 봤을 때, 생각보다 멀리 와 있었어. 난 몰랐었고, 이젠 겁이 나. 비겁했던 거짓을 믿었다. 괴롭다. 문득 겁이 난다. 헷갈리면 그냥 go라고 그만하라고 했는데, 이젠 알아버려서 고민이다. 수 천 번의 설득... 이젠 시시해!”

“원래 진실이라는 건, 인생의 위기에 드러나. 넌 알잖아 우릴 속이는 법을. 천국여행 간다며? 어서 싸 캐리어! 멈출 수 없겠지. 아직 욕심이 많으니까. 양심이 있다면 부모님의 사진을 봐. 넌 목회자들의 거울이자 식구들의 별이었어!”

“무엇도 보기 싫었을 때, 억지로 눈을 부릅 뜬 건, 이젠 알아서야. 너무 죄송해서 에효~, 우리의 신앙? 겁이 난다. 입버릇처럼 말했어. 언제나 의심하지 말고 믿으라고. 의문을 갖지 말라고. 그러나 나의 종교는 악이었어. 이걸 알게 되었을 때 흔들렸나봐.”

“나의 종교는 죽었어! 엄마도 내 눈치를 봐. 위쪽의 관심을 받는 게 아니라... 실적만 죽어라 팠는데, 그게 목회자의 현실이라는 걸 인정하는 게 무서웠어. 아버지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 줘. 진실을 말하기엔 난 어리고 여려. 이제는 할 일을 알았어. 외면하는 짓만 하기엔 너무 멀리 왔다는 걸.”

“2세의 사명. 이젠 해야만 해. 무식하게 따르기만 하기엔 아물지 않은 상처가 너무 많아.”

동조하는 성인들도 있어

통일교 신앙에 대해 의문이 생기고, 이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는 움직임들이 온라인 상에서 일어나자 이를 동조하거나 지지하는 성인 신도들도 있다.

“통일교 2세? 솔직히 뭐가 다르냐 싶었다. 아니 오히려 사회에 끼지도 못하는 루저들이 모여서 자기들끼리 환상에 빠져 사는 멍청이들이라고 생각했다. 단 한 명이라도 정상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거라는 가능성 자체를 거부했었다. 그런데 내가 너무 부정적이었던 것 솔직히 인정한다. 적어도 이들을 보니 그렇게 생각했던 게 미안하다. 어디선가 만나면 밥이라도 사주고 싶은 마음이다. 역시 젊은 피가 다르구나!!”

통일교는 현재 3파로 나뉘어져 있다. 헌금이 전과 같이 들어오지 않으니, 건물들을 매각하며 현금화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신도들의 불만도 고조된 상태에 있다. 각종 고소공방이 진행 중에 있다.

여기에서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교리 변조가 그들에게는 가장 치명적인 문제로, 반기를 들 수 있는 이유가 되었다는 것이다. 첫 단추부터 잘못 꿰어진 교리가 교주의 사망으로 변조되고 퇴보되었을 경우에 이단 사이비 종교의 흔들림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