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단 사이비 집단들의 앱(App) 소개 – 주의하십시오!

기사승인 2018.12.15  21:54:53

공유
default_news_ad1

- 대부분 이러한 집단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앱(어플, application, App)들을 소개하고, 주의를 요청하는 바이다.

1 / 108

이단․사이비 집단들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포교활동이 상당히 활발하다. 이러한 집단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앱(어플, application, App)들을 소개하고, 주의를 요청하는 바이다.

길거리를 거닐든,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든, 휴식 공간이든... 어느 곳에서든 매사에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 않고, 시선을 고정시키고 있는 요즘 세대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인 포교 수단의 하나가 온라인이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분별해야 한다. 특별히 자유자재로 쉽게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주의를 요망한다.

신천지와 하나님의 교회 또는 규모가 있는 이단․사이비 집단들은 대체적으로 인터넷 요원을 자체 내에 수백 명 씩 배치해두고 활동하고 있다. 특히 신천지나 하나님의 교회는 인터넷 요원들끼리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하는 자작극을 통하여 자신들을 선전한다. 자신들에 대한 좋지 않은 글들이 올라오면 삽시간에 호의적인 댓글로 장악해버린다.

또한 성경을 임의적, 자의적으로 해석하는 시한부 종말론자들이나, 극단적 세대주의와 같은 신흥 이단들이 정체를 숨기고 인터넷에서 활동하고 있다. 거기에다 아직 기성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발표하지 않은 신흥 이단․사이비 집단들이 책과 교재들을 무료로 배포한다는 광고와 홍보를 하거나, 성경 공부를 하는 카페로 교인들을 미혹하기도 하므로 특히 인터넷 이용 시, 이러한 부분들을 주의해야 한다.

이들은 대개 카페나 블로그, 홈페이지의 운영자나 소속 교단, 소속 단체를 밝히지 않고 활동한다. 그리고 기성 교회의 치부들을 드러내 비판하며, 마치 자신들이 진정한 진리를 전하고 있는 양 위장 활동을 한다. 또한 성경을 자의적, 풍유적, 비유적으로 해석하고, 직접 계시를 주장한다거나 개인 신비 체험을 강조하기도 한다. 자칭 성경을 통달한 능력자라 소개하기도 한다.

예언, 심판, 재림, 휴거 등 신비주의와 종말을 지나치게 강조하거나, 종말이 임박했다며 위기의식 조장하는 행위들도 있으니, 아래의 앱(app)들을 잘 살펴보고 분별하여 주의하기 바란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