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울산주사랑교회 손덕기, 주술(呪術)에 케어받고 교회당 경매부친 나쁜목사

기사승인 2019.11.26  19:47:44

공유
default_news_ad1

- 울산 주사랑교회 손덕기는 신비주의자의 조종받고 전횡 일삼다 교회를 파탄 지경에 이르게 하고 있다.

울산주사랑교회 손덕기, 주술(呪術)에 케어받고 교회당 경매부친 나쁜목사
 

울산 주사랑교회 손덕기는 신비주의자의 조종받고 전횡 일삼다 교회를 파탄 지경에 이르게 하고 있다. 현재 예배당은 경매에 부쳐진 상태이다. 교인들은 사비를 털어 막아보려 하는데, 담임목사인 손덕기는 교회 돈으로 아파트며 자동차를 매입했다.

1. 울산주사랑교회 손덕기, 편법으로 목사 안수, 당시 교단은 카이캄(KAICAM)

신학교에서는 양촌치유센터 김종주에게 가서 무속적 혼 묶임 사상인 토속적 치유상담을 받으라 권하지도, 가르치지도 않는다. 신사도운동 등 신비주의 집회에 참석하라고 가르치지도 않는다. 그런데 목회를 쉽게 하려는 사람들이 그런 곳들 찾아다니며 배워 와 그것을 모방하여 섬기는 교회에서 실행하다, 거부하는 교인들과 잦은 마찰을 빚어 어려움을 겪는 일들이 많다. 울산 주사랑교회 손덕기 목사(55세)가 그렇다. 교인들은 그의 기도를 거부한다. 목사라고 칭하지도 않는다.

손덕기는 2007.2. 대구 대신신대원 졸업. 그리고 삼촌인 당시 주사랑교회 담임목사가 미국으로 이주하자, 2007.6. 교회 재산권 대표자가 된다. 예장 대신 측에서 공부했지만 졸업하자마자 목사 고시를 보지 못했다. 그러자 미국으로 건너가 선교사들 틈에서 편법으로 2007.8. 목사 안수를 받는다. 그리고 소속 교단은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이하 카이캄)이었다. 이제, 2000년경 교회가 설립된 지 단 몇 년 만에 교인 300여명 규모로 성장한 교회의 담임목사가 된 것이다.

2. 손덕기, 엘리야하우스 이단성있는 여자의 조종받다 교회 망가뜨려

삼촌에게 교회를 세습받은 조카, 편법으로 목사 안수 받고, 이제는 스스로도 부담이 됐을 터, 여기저기 세미나, 집회들에 기웃거리며 쉽게 목회하는 법을 배우려 한다.

담임이 된 지 2년도 되지 않은 때에 “재정의 기름부음”이란 이단 신사도운동 집회에 참석하고, 양촌치유센터 치유세미나에 잠깐 참석한 정도가 아니라 김종주에게 수년 동안 배웠다. 그런 곳들에서 엘리야하우스 신정옥을 만나, 알게 된 것이다.

그리고 교인들 반대에도 불구하고 극구 5차에 걸쳐 2014.9. 신정옥을 초청 집회를 개최하고, 이후 신정옥의 케어(Care)를 받기 시작한다.

2-1. 2016년 엘리야하우스의 신정옥 집회, 당시 실황

2-1-1. 손덕기, 교인들 데리고 이단성 짙은 집회 참석

목사 자격 정지 중, 손덕기는 울산 주사랑교회 부근에서 2015년부터 2019년 6월까지 벧엘교회 간판 달고 활동하다, 주사랑교회로 교체했다. 그런 와중에도 따르는 교인들을 데리고 경기도 파주 엘리야하우스 신정옥 집회에 참석하였다.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 소재한 엘리야하우스(킹즈스쿨)의 대표자는 신정옥이다. 이단으로 규정된 신사도운동을 모방하며 심리치료 센터라는 명목으로 엘리야하우스(킹즈스쿨)를 세우고, 간판도 없이 심리치료 및 교회를 운영해왔다.

심리치료를 명목으로 신도들에게 과거의 아픔이 있었던 비밀들을 일명 라이프 스토리 페이퍼로 적어 내게 하였고, 이 페이퍼로 신도들의 약점을 파악하여, 모두 모인 자리에서 아픔에 대한 치유를 한다며 공개적으로 비밀을 이야기하며 심리적인 약점을 저주 및 상담 등의 방법을 적절히 사용해가며 내담자들을 장악했다. 또한 개별 심리치료 행위를 하며 약점을 죄로 인식하게 하고, 그 죄를 용서하는 대가로 고액의 금전 즉 회개 예물을 요구하였다. 순종하지 않는 신도들에게는 저주의 말을 하거나 폭행을 하는 등의 행태를 보였다.

신씨는 여성심리 교묘히 이용, 가정이슈로 학대하였고, 남자 청년 알몸으로 바닥 기게 하며 “나는 개입니다! 나는 쓰레기입니다!” 인권을 유린하였으며, 신도들에게 소변 음용케 하며 “예수님의 보혈을 마시라!” 하였다. 자칭 선지자의 영 받았다며 대적하면 악령이라 하였고, 가계저주론 미끼로 가정파탄 조장하였다.

이런 곳에 손덕기는 교인들을 데리고 지속적으로 참가하였으며, 부소장으로 모집책 역할을 하였다.

2-1-2. 신정옥, 손덕기 목사님 일어나 회개하세요~ 앉으세요~

신정옥, “손 목사님. 일어나 회개하십시오. 사모들도 일어나 회개하십시오. 여러분 가짜 목사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공동체는 집사의 직분을 다 폐합니다. 앞으로 형제 자매입니다. 아무도 여길 통과한 사람 없습니다. 울산 주사랑교회(벧엘교회)도 당분간 다 자매 형제로 가요. 집사 없어요, 거기.”

“앉으세요...”

신정옥, “또 먼 길 올라온 울산 주사랑교회(벧엘교회) 식구 가족들(주사랑교회). 하나님 축복하여 주시고 돌파할 시즌에 타이밍을 놓치는 자들이 없도록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아멘.”

2-1-3. 손덕기 케어하는 신정옥, 울산 주사랑교회 갈아엎기 시작했다고~

신정옥, “사모님이 저 만나게 해 달라고 4년을 기도하셨다는데 그리고 울산 주사랑교회(벧엘교회, 이하 주사랑교회)를 갈아엎기 시작했어요. 하나님께서 이제부터는 사역을 좀 오픈해라 하셔요. 2년 동안은 오픈을 못 하게 하셔서 제가 중보기도 많았거든요. 그래서 이제 오픈하고 사모학교를 시작하다가 이제 주사랑교회 팀을 다 끌어올리게 됐죠. 그리고 이제 우리 손 목사님을 케어하기 시작했습니다. 겸손하신 분이세요. 제가 목사 연수 안 받았을 때에도, 소장님은 목사님 급 이상입니다~ 이러시고 오셨는데 감사합니다.”

2-1-4. 신비주의 수렁에 교인들 빠트린 나쁜 목사

신정옥, “귀에서 하얀 연기 같은 것이 빠져나가는 것이 보입니다. 빠져나갈 지어다, 불의한 자들의 소리 들은 것이지 빠져나갈 지어다.”

“이리 와 은○ 집사도 파워가 많이 들어왔네, 남편 통해서 들었던 얘기들 파워 예슈아 이름으로 주사랑교회 팀들 윤○○ 집사, 허○○, 김○○ 끊으세요. 이거 봐, 전달해드려도 이렇게 나오잖아.”

# 누가 격하게 기침하는 소리 계속 들리고...

신정옥, “호흡해서 내보내세요. 지금 축사되고 있어요. 무의식에 들어간 어둠들을 파쇄합니다. ○○으로 들어왔던 나쁜 생각들 지금 나가기 원합니다. 나갈지어다. 나갈지어다. 이쪽으로 와서 더 많이 나가고 있어 엄청 나와 주사랑교회 팀들 유○○ 집사, 솔타이 끊어요. 지금 괜찮다고 받기 때문에 속은 영역들이 있어. 지금 내보내요 얼른.”

신정옥, “저 주사랑교회 팀들 먼저 예언 사역하고 어. 그렇게 하고 점심 먹고 더 회개 사역하겠습니다.”

신정옥, “주사랑교회 팀도 같이 했으면 좋겠는데 이게 또 주일이네요. 남편들도 있고. 그죠? 응. 하여튼 거기는 따로 준비해서 하십시오. 크리스마스를 하지 마십시오. 잘못된 풍습입니다. 하누카. 이번 달에는 12월 25일이 하누카 시작입니다.”

2-1-5.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는 끝까지 연합할 것이다?

목사,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는”

ALL,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는”

목사, “끝까지 연합할 것이며”

ALL, “끝까지 연합할 것이며”

목사, “위대한 일을 하게 될 거야.”

ALL, “위대한 일을 하게 될 거야.”

목사, “고로”

ALL, “고로”

목사, “나는 위대한 사람이야.”

ALL, “나는 위대한 사라이야.”

목사, “이 말 선포만 해도 여러분 막 믿음이 지금 생겨나고 있거든요.”

ALL, “아멘”

목사, “부정적인 게 몰려오면... 해야 돼.”

ALL, “아멘”

신정옥, “우리 사역자들이... 목사님도 같이 해 주십시오. 시간이 부족할 거 같으니까. 우리 팀들은 나중에 받아도 되니까. 일단은 그 주사랑교회 팀 먼저 받읍시다. 주사랑교회 팀. 응. 그래서 우리 예언 사역자들 수고해 주시고요. 어.”

“저기 주사랑교회 팀 올라와서 1박 2일 집회하면 여기서 샤워도 할 수 있게끔 다 준비해놔야 돼.”

“하나님의 그 위대한 뜻을 우리가 어찌 다 알겠습니까. 그 역할에 주사랑교회와 엘리야 하우스가 있지 않습니까”

“아멘”

“나는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돌파가 일어날지어다!”

“아멘!”

“돌파가 일어날지어다!”

“아멘!”

“주사랑교회 승리와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엘리야하우스에 승리와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돌파의 천사들아! 기적의 천사들아! 재정의 천사들아! 연합하여 일할지어다!”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에 기적을 가지고 올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7번 시작.”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주사랑교회에 기적이 일어날지어다!”

2-1-6. 신정옥, 손덕기 목사님~ 예언사역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정옥, “오늘 좀 일찍 끝낼게요. 좀 쉬고 12시에 선포해야 되니까. 저기... 얼른 예언사역 팀들 예언 못 받은 사람 사역해주고요. ○종이도 예언 사역하고 정 목사님. 그리고 미○이. 네. 손 목사님. 예언사역 해주시기 바랍니다. 네. ○자매 예언 받았어?”

“받아야 돼요.”

“어. 얼른 손 목사님한테 받아.”

“우리가 막 이렇게 하면서 선포하니까 잘 안 되잖아. 이게 아!”

“돌파의 천사들아! 기적의 천사들아! 재정의 천사들아 연합하여 일할지어다!”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에 기적을 가지고 올지어다!”

“가난의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엘리야하우스와 주사랑교회를 공격하는 가난의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묶였음을 선포합니다.”

성도들, “아멘!”

2-1-7. 신정옥, 여긴 직접 공격 어려우니 주사랑교회를 많이 괴롭힐 것 같다?

신정옥, “주사랑교회를 보호하는 기도하겠습니다. 이제 여긴 직접적으로 공격하기 어려우니까 주사랑교회를 많이 괴롭힐 것 같거든요. 주사랑교회 성도들 배○아 집사 남편, 또 우리 ○진이 아버지, 또 함 집사님, 권○애 집사 남편, 이 네 사람의 영혼을 보호해달라고 지금 기도합니다.”

“주사랑교회 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배 집사 남편을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하나님 보호하여 주옵소서. 전화가 걸려지지 않도록 모든 전파를 차단하여 주옵소서. 전파를 차단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전화기를 보호하여 주옵소서.”

2-1-8. 신정옥, 카이캄에 천사를 파송한다~, 손덕기와 이사장 면담위해 기도

신정옥, “손덕기 목사, 윤혜○ 사모 보호하는 기도합니다. 손덕기 목사, 윤혜○ 사모 보호하여 주옵소서. 주사랑교회 성도들을 보호하여 주옵소서. 협박에 굴하지 않을 강하고 담대한 믿음을 주시고, 하나님 그들이 끝까지 담대하게 싸워 이길 수 있도록 보호하여 주옵소서.”

“내일 카이캄에서 2시 이사장과 손 목사님... 세 분이 면담 잡혔다 그래. 이걸 놓고 기도합시다. 이게 또 취소됐다 다시 잡혔거든요. 오늘 안 된다고 했다가 또 다시 잡혔는데 아 이○○ 목사님은 도우시는 분 같네요... 내일 손 목사님, 카이캄 이사장 이○○ 목사님. 이 만남에 하나님의 공의가 임하고 진실이 드러나게 해달라고 지금 중보합시다. 하나님 내일 카이캄에서 손 목사님과 이사장과 이○○ 목사님 만날 때, 하나님, 이 면담이 정말 성사되게 해주시고, 돌파되게 해주시고,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나타나게 해주시고, 하나님 그 이사장실에 천사를 파송합니다.”

“카이캄 본부에 천사를 파송합니다. 하나님~~~ 이 카이캄 본부에 천사를 파송합니다.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나타나게 하시고, 돌파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돌파가 일어날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돌파가 일어날지어다! 이 돌파를 가로막는 종교의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이세벨의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억울하게 하는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돌파될지어다! 카이캄의 역사가 돌파될지어다~ 손 목사님의 억울함이 풀어질지어다! 주사랑교회 억울함이 풀어질지어다! 돌파될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돌파될지어다! 돌파가 일어날지어다! 억울함이 풀어질지어다!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의 천사가 함께 할지어다! 천사가 함께 할지어다! 돌파할 천사가 함께 할지어다! 돌파할 천사가 함께 할지어다!”

2-1-9. 신정옥, 손덕기 반대자들은 대적자들, 뱀들이라~

신정옥, “대적자들이 주사랑교회 오지 못 하도록 지금 기도합니다. 대적자들이 주사랑교회 오지 못 하도록 막아 주시옵소서. 주사랑교회 앞에 힘쎈 천사들을 파송합니다. 천사들이 주사랑교회를 지킬지어다. 악한 자들이 두려워 떨며 오지 못할 지어다. 경외의 천사를 파송합니다. 주사랑교회 경외의 천사를 파송합니다! 악한 자들이 두려워 오지 못 할지어다! 악한 자들이 두려워 오지 못 할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두려움이 임할지어다! 주사랑교회 거룩한 두려움이 임할지어다! 악한 자들이 오지 못 할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악한 자들이 오지 못 할지어다! 침노하지 못 할지어다! 송사하지 못할 지어다! 거짓 고소의 영을 예슈아의 이름으로 묶습니다. 뱀들의 입을 묶습니다! 악한 계기를 차단합니다! 아이도벨의 모략의 무효화가 될지어다! 아이도벨의 모략이 무산될지어다! 폐쇄될 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파쇄될지어다! 예슈아의 이름으로 파쇄될지어다!”

2-1-10. 신정옥, 주사랑교회를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신정옥, “하나님, 주사랑교회 성도들과 주사랑교회 엘리야하우스 파주에 엘리야하우스와 우리 지체들을 주님 손에 올려드립니다. 각 자체들 집에 하나님 전쟁의 천사들을 파송합니다. 추수의 천사들 파송합니다. 수호의 천사들 파송합니다.”

“보혈의 천사들 파송합니다.”

“보혈로 덮으시고 지켜주옵소서.”

2-1-11. 신정옥, 주사랑교회 영상 보며 만족

“우리 나중에 주사랑교회 침례식 하는 거 한 번 보여줍시다. 애들 영상 나와 있잖아 좀 봤으면 좋겠어요. 자 ○진이 이리 오세요. 어우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되어 있어...”

“오늘 세례를 오늘 받은 정○이, 박○진, 박유○, 또 김○주, 백○람, 백○늘, 이 아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인쳐지는 거룩한 성도가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지금 주사랑교회를 넓히고 있어요. 싸우지 않고 전쟁하는 법을 가르쳐 김○녀가 웃으면서 네네 하니까 이제 그 거를 조소하는 게 아니라 이 다음에는 더 존중하는 거야 나 닮았다고 그러더라고 내 욕하면서 나 닮았다고 그랬대. 웃는 게”

2-1-12. 신정옥, 주사랑교회 비우지 말고 악이 들어오지 못하게 지키라!

“전쟁할 때 천사들을 동원하세요. 금단의 천사들을 보내주셔서 전쟁해달라고 사람이 어떻게 막습니까. 하나님의 천사들이 동원되어야 됩니다. 그래서 불 말과 불 병거로 주사랑교회를 지켜달라고 수많은 천사들을 배치하셔서 악이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해달라고 그 기도로 여러분 기도로 불 말과 불 병거로 둘러치십시오. 센터를. 그리고 당분간 교회를 비우지 마시고, 지키십시오. 악이 들어올 수 없도록 그래서 수고... 스럽죠”

2-1-13. 신정옥, 주사랑교회는 우리 영토야~

“근데 수고해야 됩니다. 우리 영토를 지키는 존재. 그래서 하나님이 영토를 지키라는 건 무슨 의미에요? 여러분은 어떤 메세지가 오면 그 다음 것까지 해석할 줄 알아야 돼. 영토를 지켜야 된다. 그러면 그 다음 메세지는 뭐에요? 확장입니다. 여러분 확장은 지켜내야 확장이 되죠. 하나님은 증가하시는 분입니다. 증가의 복을 주길 원하세요. 멈춰 있는 걸 원치 않으세요. 그러면 우리가 지켜내면 그 다음 뭐에요. 다른 거 없어 확장해가는 거야 확장. 그래, 우리가 지켜내지 못하면 확장이 안 되는 거야.”

“저런 분을 저 주사랑교회 엄○○ 목사님 모셔서 영상을 또 띄워주니 얼마나 감사합니까. 우리 주사랑교회를 축복하십시다. 1분 간 기도합니다.”

손덕기는 2015년 소속 교단에서 목사 자격 정지 받았으나, 제대로 된 조사 없이, 지난 2018년 (사)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이하 카이캄)에서 해제되었다.

그리고, 2019년 6월 17일경 다시 울산 주사랑교회로 치고 들어와 대표자 행세를 하면서, 6.25. 교회당을 경매에 부쳤다.

이하 상세한 기사는 ‘종교와진리’에서...

오명옥 omyk7788@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