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능신교, 4월 설교 중단! 조유산(趙維山) 교시로 대체

기사승인 2020.04.22  22:03:13

공유
default_news_ad1

- 최근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면서 4월 교시(敎示)가 끊겼다.

 

‘전능신교’ 양향빈, 4월 설교직공 중단! 남편 조유산 교시로 대체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 득승교회... 등) 집단은 성경을 믿지 않을뿐더러, 보지도 않는다. 자칭 재림주인 교주 양향빈(1973년생, 杨向彬)과 남편 조유산(趙維山)이 성경은 독약이니 먹으면 죽는다고 가르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내려오는 교주의 교시(敎示)를 녹취하여 신도들에게 유인물로 나눠주고 있다. 그것이 성경을 대신하는 진리의 말씀이라고 한다. 양향빈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곧 성경보다 우위에 있는 것이다. 입으로 직공된 가짜 진리이다.

▲ 전능신교 양향빈의 설교들을 엮은 책들의 일부 내용

그런데 최근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면서 4월 교시(敎示)가 끊겼다. 신도들에게는 그것이 영적으로 식량과 같은 것인데, 공급이 중단된 것이다. 구체적인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양향빈이 미국이 아닌, 타국에 머물고 있다는 제보가 있다.

양향빈의 설교가 중단되자, 자칭 제사장이라고 하는 남편 조유산(趙維山)이 “2020년 상반기 진리시험문제 관련, 신(神)의 말씀과 참고 설교 나눔”(2020年上半年真理考核题相关神话语与参考讲道交通)이라는 것으로 대체하고 있다. 신도들에게 시험 문제를 주고, 공부하여 풀게 하고 있는 것이다.

“진리시험문제”는 10가지 조항에 각각 5~6가지 소(小) 질문을 하고, 문답 형식으로 되어 있다. 각 조항 중 핵심 질문들만 나열해본다.

    1. 진리란 무엇인가?

    2. 당신은 신을 믿는 여러 해 동안 어떤 말씀의 형벌 심판을 경험했는가? 형벌 심판을 경험 한 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자신의 나쁜 성정에 대해 어떤 진실한 인식을 갖게 했는가? 신의 형벌심판 말씀을 읽으면서 자신에게 진실한 회개와 변화가 있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가?

    3. 당신은 사탄의 각종 독소를 분별할 수 있는가?

    4. 당신은 그리스도와의 교제를 어떻게 추구하는가?

    5. 당신은 적그리스도의 특징과 주요 표현을 분별할 수 있는가?

    6. 적그리스도의 독단적인 행동은 어떤 성정인지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

    7. 적그리스도의 사악한 본성은 어떤 표현과 특징이 있는가? 당신의 몸에 어떤 적그리스도의 사악한 본성이 나타나는가?

    8. 당신은 신의 가족을 위해 돈을 쓰는가? 아니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소비하는 가? 개인의 이익과 신의 가족의 이익이 충돌할 때 무엇을 선택하는가?

    9. 사람이 다른 사람들과 화목하게 어울리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0. 무엇이 정상적인 인성인가? 정상적인 인성에는 어떤 점이 포함되는가? 정상적인 인성과 망가진 성정의 주요 구별은 무엇인가? 왜 반드시 재판의 형벌을 겪어야 하고, 시련을 겪어야 망가진 성정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인간성을 취할 수 있는가?

위의 10가지 문제 속에는 5~6가지 작은 질문들이 있고, 거기에 답변하게 하고 있다.

핵심 내용은, 믿음의 대상에 신(神)과 그리스도(부인 양향빈)를 두고, 자칭 재림주인 양향빈을 믿지 않는 존재들을 적그리스도라고 칭하며 특징을 말하게 한다. 삼위일체 개념도 없다. 그리고 형벌 심판에 대하여, 사람들과의 화목과 온전한 인성이란 무엇인가? 등 행위 부분으로 나눈다.

신앙의 대상을 두려움의 대상으로 만들어 놓고, 거기에 순종해야 형벌 심판을 면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익보다 신(神) 즉, 자칭 재림주인 양향빈에게 순복하라는 것이 주(主) 내용이다. 그렇지 않은 존재들은 적그리스도라고 부르고 있다. 적반하장(賊反荷杖)이다.

‘전능신교’에서는 양향빈과 그녀의 남편 조유산의 입에서 나오는 말, 즉 그들의 인격에서 만들어낸 직공된 설교를 ‘진리’라고 한다. 한국에 있는 신도들에게는 그것을 번역하여 유인물로 나눠주고 있는데, 일상적인 말도 진리라고 받고 있는 신도들은, 주관 없이 교주 부부가 시키는 대로 움직이는 허수아비가 되고 있다.

가출하여 무사증으로 한국에 와서는 가짜 위장 난민신청을 하더니, 이제는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농사짓고 있다. 진리가 아닌 것에 인생을 건 도박을 하고 있는 것이다.

▲ 한국 전능신교 신도들

ㅡㅡㅡ

전능신교는 반(反)기독교 교리를 가르친다.

ㅡㅡㅡ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 득승교회... 등)에서 주장하는 반(反) 기독교 교리는 구원관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구원받고 천국 간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이 국도시대라며 국도복음을 전하는 1973년 양향빈이 자칭 재림주라고 믿고 있다.

그녀의 입에서 나오는 말이 곧 그들에게는 경전이다. 성경을 부정한다. 『어린 양이 펼친 책』, p.519에서, “성경을 볼 필요가 없다.” “성경에는 새로운 것이 없고 모두 낡아빠진 것이다.” “그것을 보면 예수가 너를 정죄할 것이고, 오늘의 하나님이 너를 죄로 정할 것이다. 네가 구약도 먹고 신약도 먹는다면, 너는 성령의 역사를 따라갈 수 없다.”고 한다.

또 다른 곳에서는 성경은 독약이라며 먹으면 죽는다고 가르치고 있다. 이 때문에 수시로 그녀의 입에서 나오는 말을 녹취하여 배포하고 있다. 지금은 이렇듯 항상 새로운 말씀이 나오고 있으니, 이 말씀을 믿어야 구원 받는다는 것이다. 신도들에게는 번역하여, 그것을 유인물로 나눠주고 있으며, 후에 엮어서 책으로 인쇄하고 있다.

▲ 전능신교, 2012년 시한부 종말 주장, 불발로 끝나자 뒤로 늦춰졌다?

2012년 시한부 종말 주장하여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켰다.

그리고 헌금 강요 부분이 있다. 『심판은 하나님 집에서 시작한다』, pp.1045-1046에서, “국도시대에 하나님의 선민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10가지 행정에서, 3번, 하나님 집의 돈과 물질, 모든 재산을 포함하여 다 사람이 마땅히 바쳐야 할 재물이다. 이 재물은 제사장과 하나님이 누릴 수 있는 외에 어느 한 사람도 누려서는 안 된다.”

즉, 양향빈과 조유산 부부 만이 재물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도들에게는 헌금 납부 목록을 세세하게 기록하게 하고 있다. 그것이 곧 믿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한다.

 

ㅡㅡㅡ

무엇보다 반(反)사회적 교리가 있는데, 바로 가정파괴 교리이다.

ㅡㅡㅡ

10가지 행정 9번에서는, “자기 가정의 일에 대해서는 즉시 끊어버려야 하고 온 마음과 정신을 하나님의 사역에 투입해야 한다. 마땅히 하나님의 사역을 위주로 하고 자기의 생활을 다음으로 해야 한다.” 그리고 10번, “믿지 않는 친척(너의 아들 딸, 남편, 아내나 너의 자매나 너의 부모 등)에 대해서는 억지로 끌어오지 말아야 한다... 교회에 들어오지 못 하도록 근절해야 한다. 마귀가 교회에 침입함으로 교회에 폐를 끼친다.”며 반대하는 가족들을 마귀 취급하고, 『구원받기 위해 하나님을 믿는다』, p.470에서는, “너는 가정의 화목을 누리는 것 때문에 진리를 버리지 말라”고 한다. 즉, 전능신교 신앙을 위해 가족을 버리라고 가르친다.

그러면서 전능신교 집단에서는 신도들에게 ‘가족관계단절서’라는 각서를 받고 있다.

ㅡㅡㅡ

온라인(Online) 상에서는 자신들의 실체를 드러내지 않고, 기독교적인 삽화(揷畵)들과 성경 이야기들을 이용하여 포교활동을 하고 있는 인터넷 팀이 있다. 이들은 이름과 사진 등 약력들을 속이고 거짓으로 위장 활동을 하고 있다. 주의하기 바란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