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통일교 문교주 8주기에 나타난 ‘불륜가정’

기사승인 2020.09.10  11:09:25

공유
default_news_ad1

- ㅡ 신도들··· “니가 왜 거기서 나와?”

▲ 통일교 문교주 8주기 행사에서... 문인진(사진: 미국 통일교 행사 영상)

“참 볼만하네.”

“전지전능 청평 할머니가 축복 다시 해줌. 콩가루 집안”

“불륜으로 남의 가정 파탄내고 당당하게 그 불륜남과 그 사이에 낳은 아이까지 데리고 다니는 인진 씨.”

“(아이까지 대동하고) 저 아이는 무슨 죄냐”

“어떤 부도덕한 일을 저질러도 죄가 되지 않는다고 착각하는 것 같다.”

지난 9월 3일, 통일교 문선명 사망 8주기 추도식이 있던 날, 미국 통일교 본부인 뉴욕 이스트가든 행사장 맨 앞좌석에 문인진의 불륜 가족이 앉아 있는 장면을 본 신도들의 반응이다.

▲ 2012년 9월 9일 통일교 공문 ㅡ 문인진 사임

문인진은 문선명과 한학자의 셋째 딸로 2008년 통일교 미국회장을 맡았다. 그런 그녀가 2012년 1월 이후 단상에 서지 않는 것을 보고 많은 신도들이 궁금해 했었는데, 2012년 9월 2일, 자칭 재림주 문선명 사망 하루 전, 문인진이 5월에 미국 매사추세츠 주 케이프코드 병원에서 혼외 아들을 출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리고 다음 날인 3일, 문 교주 사망, 그리고 9월 9일, 미국 회장직을 전격 사퇴하였다.

▲ 문인진과 노르웨이 출신 음악가인 통일교 신도(사진: 통일교 신도들 카페)

문인진은 2012년 5월 당시, 유부녀인 노르웨이 출신 통일교 신도인 음악가와의 사이에 남자 아이를 출산했고, 출생증명서도 공개됐다.

인진 씨의 전 남편은 아버지 문선명의 수제자 故 박보희의 아들로, 둘 사이에 5명의 자녀를 두고 있었다. 그러한 그녀가 자신보다 4살 연하인 노르웨이 출신 통일교 신도와 불륜을 저질렀던 것이다. 그로 인하여 그 불륜남 또한 문인진이 자신의 아이를 출산한 이틀 뒤인 5월 3일 본부인과 이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실이 문 교주 장례 도중 알려지면서 통일교 신도들의 큰 반발이 있었다.

그래서 7남 문형진이 세계회장과 미국회장을 겸직하게 되었는데, 그 아들 또한 분립하게 되면서 그 자리에 다시 문인진을 앉힌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 통일교 문교주 8주기 행사에서... 앞 자리 문인진 가족(사진: 미국 통일교 행사 영상)

자칭 재림주 문선명 사망 후, 4남 문국진과 7남 문형진까지 내친 한학자는 스스로 ‘무원죄 독생녀 재림주 메시아’라는 새로운 이단교리를 만들었고 교단 명칭을 ‘하늘부모님성회’로 개명하였다.

교리 변조에 반발한 7남 문형진은 아버지 문선명을 어머니 한씨가 ‘안락사’ 시켰다며 공개 비난하였고, 그 어머니 자리에 통일교 최초 여전도사인 강현실을 앉히고는, ‘참 어머니’라며 문선명과 영혼결혼식까지 거행해줬다.

하늘부모, 참가정? 통일교는 “어떤 부도덕한 일을 저질러도 죄가 되지 않는다고 착각하는 것 같다.”

오명옥 omyk7788@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