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30년 內 종말 온다”며 사기행각... 중국서 한국인 목사 물의! 피해접수 중

기사승인 2021.03.17  12:32:05

공유
default_news_ad1

- ▪ 활로수교회 장보성ㅡ 사기, 낙태, 임신중절, 학업포기, 이혼조장...

|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와 장보성  

▲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 장보성목사

한국 목사가 중국에서 설립한 교회에서 2030년 내 시한부 종말 주장하며 사기, 집단 낙태, 임신중절수술, 학업포기, 이혼 조장, 자살 조장 등의 악행이 폭로되어 물의가 되고 있다. 바로 중국 광둥성 소재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이다. 현재 피해 접수 중이라고 한다.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는 한국인 남성이 지난 2005년 중국 광저우에서 설립하였다. 담임목사는 장보성(张宝成)이고, 기혼이며 52세이다. 한국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한다.

장보성은 90년대에 이미 중국 동북 지역에서 선교활동을 하다가 축출당해, 광둥성 지역으로 이전하여 선교활동을 하며 교회를 설립하였다.

중국어가 서툴러 통역관이 있었는데, 한국인 미혼 여성으로 이름은 주안나(周安娜)이다. 나이는 40세이다.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의 핵심 간부로 항상 장보성과 함께 다녔다.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는 장보성이 중국 광저우 삼원리(广州三元里)에 설립했다. 이후 광저우 커춘(客村), 탠허(天河), 팡춘(芳村), 판위(番禺), 룽궈이(龙归)로 세력이 확장되었고, 외성인 후베이성 어저우(湖北省鄂州), 우한(武汉), 허난성 신샹(河南省新乡), 안훠이성 허페이(安徽合肥), 광시족자치구 위린(广西玉林)으로 더욱 확장되었으며, 심지어 태국(신도 400여명)의 치앙라이, 방콕과 미안마, 필리핀 등 많은 나라에까지 세력이 뻗어 나갔다.

 

|    장보성, 자칭 직접계시 받는 ‘사도’라~ 

장보성은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로 감추어진 비밀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은 읽어도 해석할 수 없다며, 오직 본인만이 직접 계시를 받아 전한다고 하면서, 자신을 통해서만 온전히 깨달을 수 있다고 하였다. 자기가 진짜 ‘사도’라고 하였다.

구약성경은 이미 성취되었기 때문에 오로지 예수만이 신앙의 대상이라고 하면서 성경 속의 ‘여호와’를 모두 ‘주 예수’로 개칭하였다. 구약은 율법이라 이제는 율법을 준수할 필요가 없다면서 성경을 해석할 때에도 구약은 언급하지 않았다. 삼위일체에 대해서도 오직 예수만 가르쳤다.

만약 신도들 중 다른 목사의 설교 혹은 신학서적을 보는 것을 발견하면 곧 활로수 간부들의 교육과 세뇌를 받게 된다. 간부들은 장보성은 박사 수준이고, 기타 목사들은 모두 초등학생 수준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오직 장보성을 통해야만 예수를 바로 알 수 있다고 교육했다.

장씨는 오로지 자기만이 진리를 갖고 있고 자기가 가장 영적이라고 하면서 활로수를 떠나면 천국에 들어갈 수가 없다고 했다.

성경에 나오는 ‘임마누엘’이나 ‘할렐루야’는 시대에 맞지 않다며 거론하지 못하게 했다.

장보성은 이미 예수께서 정결하게 해주셨고, 믿음으로 의를 얻었다며, 이제 아무리 죄를 범했다 하더라도 예수만 부정하지 않는다면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설령 죄를 지었다 해도 용서받고 사면 받는다고 가르쳤다.

이러한 잘못된 가르침으로 인하여 이성문제들이 혼란했다고 한다.

장보성은 활로수교회 모임에 참가하지 않으면 죄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든 지교회들에서의 활동이 끊이지 않았다. 신도들은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할 시간이 없었고, 가족과 가까이 할 시간은 더욱 없었다.

활로수교회 신도들은 1주일에 3번 예배, 그리고 저녁 기도회와 새벽예배에 참석해야 했고, 성경공부 활동, 찬양대 연습, 그리고 행사가 있을 때는 매일 연습과 리허설이 있었고, 심방활동, 전도활동을 해야 했다. 또 절기 때마다 특별행사가 있었다. 그 외에도 성경읽기모임, 청년팀, 노년팀, 자매팀, 형제팀 활동이 있었다.

헌금 명목으로는 십일조 헌금, 예배 헌금, 선교 헌금, 봉사에 대한 헌금 등이 있다. 재정보고는 없었다.

▲ 활로수교회 신도들의 활동 모습(사진: <真道>)

|    활로수교회(活露水教会)의 주요 이단 교리 

⑴ 장보성이 직접 계시 받는 자칭 ‘사도’라 주장한다.

⑵ 끊임없이 말세론을 전하면서, 세계 종말이 15년 내에 온다고 했다.

⑶ 활로수(活露水)를 따르지 않으면, 종말 전 3년 반 환란 때 살아남지 못한다고 했다.

⑷ 앞으로 10년 후, 로봇이 사회를 통치하게 되는데, 그것이 재난의 시작이라고 했다.

⑸ 장보성은 중국에서 10년 내에 국민들에게 칩을 이식하게 되는데 칩을 맞는 것은 곧 짐승의 표를 받는 것으로, 하나님께 버림받는 것이라고 했다.

⑹ 신도들에게 돈을 천국에 저축하라며 헌금 강요를 하였고, 장사를 하여 헌금하라고 강요하였다.

⑺ 종말이 임박했다며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을 것이라며, 돈을 쓰며 결혼하여 아이를 낳아 기르지 말라고 가르쳤고, 남여 신도들에게 모두 임신 중절 수술을 요구했다.

⑻ 귀신 쫓는다며 미성년 신도를 상대로 축사 행위를 하였다. 이후 그 신도가 자살하자, 영상 설교에서 “세상 종말이 곧 다가온다. 신체, 가정과 재산에 연연하지 말라. 활로수 교회에서 죽으면 나쁜 일이 아니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결혼을 하더라도 활로수교회 내에서 상대를 찾아 하도록 요구했다. 만약 부부 중 한 사람이 활로수를 믿지 않으면 이혼하도록 조장하였다.

예수가 곧 재림하시기 때문에 가정의 부담없이 온전히 헌신 봉사하며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여 노총각, 노처녀 신도들이 많았다.

▲ 활로수교회 여 신도들의 모습(사진: <真道>)

|    단체로 낙태, 임신중절수술, 학업포기 등 사회 물의 

장보성은 말세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자식을 삶아 먹게 되기에 아이를 낳지 말라고 신도들을 위협했다. 이에 뭐(莫)씨 성을 가진 여성 신도는 결혼한 지 10년 만에 겨우 임신했는데, 활로수의 설교를 듣고 낙태 수술을 했다.

그는 또 신도들에게 중절 수술을 하도록 요구했다. 광저우에서는 한번에 20명이 단체로 중절 수술을 하였다. 중절 수술을 한 신도들은: 예(叶)모, 남, 독생자, 아이 없음, 방금 결혼하자 곧 중절/ 친(秦)모, 독생자, 아이 없음, 집체로 중절/ 리(李)모, 독생자, 설교 듣고 중절/ 궁(龚)모, 독생자 설교 듣고 중절/ 광둥성의 친모는 결혼 후 바로 중절 수술을 했는데, 평생 생육하지 못하게 되었다.

학업을 포기하도록 권유하였다.

장보성은 전문직으로 활로수를 위해 봉사하면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되며, 천국에 가서 평신도보다 지위가 높다고 가르치면서 전문직으로 봉사하게 되면 하나님께 더 많은 보상을 받는다고 하였다.

또 가족을 버리고 하나님을 따르라고 했다. 만약 가족이 말린다면 장보성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을 것이라고 하였다.

학교에 다니고 교육을 받는 것도 모두 세상의 학문이라며 포기하도록 하였다. 이에 안훠이성 허페이(合肥) 모 대학의 학생 왕모잉(王某影)은 대학을 졸업하지 못하고 선교활동을 하였다.

▲ 활로수교회 신도들의 성경공부 모습(사진: <真道>)

|    시한부종말 이용, 사기행각 

장보성은 세상 종말이 15년 내에 닥치게 되고, 인공지능(AI) 로봇이 전 세계를 지배하게 될 텐데 칩은 666 짐승의 표로, 그것을 가지고 곧 온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자신이 성령의 계시를 받았다며, 지금 인류는 요한계시록 일곱인 중 세 번째 인을 떼는 단계라고 하면서 다음 인에서 4분지 1의 인류가 죽을 것이라고 하였다.

그는 세상 종말이 2030년 좌우에 오게 된다고 하면서 사람들에게 헌금을 강요하였다. 또 오직 자기의 설교를 들어야만 3년 반 환란 대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 때가 되면 먹을 음식이 없게 되고, 사람 고기만 먹어야 하고, 오직 활로수를 따르는 사람들만이 하나님의 아들이 될 수 있고, 천국에 갈 수 있다고 하였다.

짐승의 표 666 칩을 이식한 사람은 구원받을 수 없다고 하였다.

종말이 임박했다며 재산을 정리해 바치라 하였고, 마리아가 향료 옥합을 깨뜨려 예수의 발에 바른 것은 자신의 모든 것을 신에게 헌납한 것이라며 신도들에게도 강요하였다. 헌금을 많이 할수록 은혜도 크다고 하였다.

미얀마 선교를 하면서도 신도의 기술과 자금을 사기쳤다. 장보성은 간부 주안나를 통해 남몰래 황금거래에 투자하여 한 번에 어저우에서 백여 만 인민폐를 벌었다. 어저우의 두 점포는 모두 활로수가 통제하고 있는데 한국인 독자 기업으로써 활로수 간부 신도 단 모(但某)가 책임지고 경영했다.

광저우에서도, 미용가맹점, 미안마 금광투자, 모 지역 미녀회, 모 도시 한식식당, 모 지역 태국식당 등등. 사실상 모두 재물을 긁어모은 수단이었다.

심지어 우한과 어저우에서 사업자등록증이 없이 성형미용원을 경영했는데, 매 번 수입은 수 만 인민폐였고, 동시에 각종 훈련원을 개설하고 학비와 가입비를 사기쳤다.

2016년, 장보성은 태국에 마투스선교센터(玛土斯宣教中心)를 설립한다는 명목으로 각지에 있는 신도들에게 대량의 돈을 헌금하라고 호소하여 수천 만 인민폐를 긁어모으고, 수백 만 돈으로 태국에 땅을 구입했다. 그리고는 센터를 설립한 목적은 신도들을 태국으로 이민시키고 말세에 예수의 재림을 준비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그런데 돈은 지불했지만 선교세터는 그림자도 보이지 않았다. 신도들이 물어보자 활로수는 선교센터의 땅을 태국 국왕이 욕심내고 강탈했다고 했다.

활로수가 설립한 회사가운데 광저우 모 기업관유한회사, 광저우 모 무역회사, 광저우 모 설문화복장유한회사, 광저우 모 기업관리컨설팅유한회사, 광저우 모 교육과학기술유한회사, 광저우시 하이주구 모 건강컨설팅복무센터, 광저우 모 식당 등이 있다. 이런 회사를 이용해 각종 프로젝트를 전개하면서 활로수 신도들에게 주식을 구매하게 했다. 활로수 신도들이 참여한 액수는 수 만 인민폐부터 수백 만 인민폐까지 각기 달랐다. 하지만 각 회사의 프로젝트의 계좌는 전부 공개하지 않았다. 신도들은 투자하고 주주가 될 수는 있지만 경영관리에 참여할 자격은 없었다.

많은 사람들은 신용카드 대출로 돈을 빌려 주주를 사들였다.

활로수가 경영하는 모 경로원 프로젝트가 있는데 우한의 한 여성 신도는 활로수에 5백 만 인민폐를 투자했다. 기타 신도들도 열심히 참여했다. 그런데 후에 활로수는 이 돈을 보상해주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돈을 사기쳐 갔다고 말했다. 이 일은 결국 흐지부지 되었다.

2016년, 활로수는 광저우에서 《생명나무 잠재력 개발센터》를 설립했다. 활로수는 신도들을 배치해 생명나무교육에서 교사, 사무원, 판매원으로 일하게 했는데, 노동력착취, 비자격 교사활동 등 이곳에서도 불법이 횡행하였다.

▲ 활로수교회 청년들의 활동 모습(사진: <真道>)

|    장보성의 호화 방탕생활 

활로수교회 장보성은 언제나 최고급 브랜져, 닛산과 BMW 등 고급 승용차를 타고 다녔고, 통역 주안나는 SKII를 자주 애용했다. 전용차도 BMW와 뷰익브랜져 등 고급 승용차이다. 두 사람은 늘 함께 광저우시의 최고급 레스토랑에 드나들었다.

활로수의 남성 신도 류(刘)모와 정(郑)모 등 사람들의 아내들은 모두 활로수를 믿지 않았다. 교주 장보성은 이혼하도록 이 신도들을 부추겨 끝내 이혼하게 했다.

활로수 여성 신도 리모와 후모 등 사람의 남편은 모두 활로수를 믿지 않았다. 장보성은 그들에게도 이혼을 조장해 가정이 파탄나게 하였다. 그들은 후에 장보성의 주례 하에 활로수 신도와 다시 결혼했다.

이러한 일들은 활로수에서 아주 많다. 활로수 신도의 아내 혹은 남편이 활로수를 믿지 않으면 곧 이혼하게 하고 다시 교주의 지시에 따라 교회 내의 다른 신도와 재결합 한다.

오명옥 omyk7788@daum.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