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허위난민신청’으로 한국에 장기체류 중
# 아이가 무슨 죄가 있어요? 언제까지 엄마가 알바하러 갔다고 거짓말을 해야 하죠?
▲ 서울 구로구 소재 ‘전능신교’ 집단 건물 |
“제 아내 류경수는 중국 산시성 시안(陕西西安) 사람입니다. 지난 2015년 3월 9일 가출 후, 아직까지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가출 당시, “아르바이트 한다는 이유로 집을 나갔습니다.” 며칠 째 돌아오지 않자, 가출신고 했더니, 2015년 3월 11일, 무비자(사증)로 한국 제주도에 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 한국 “전능신교” 집단(위 건물)에 있습니다... 지금 류경수 친정 부모님의 병이 위중합니다. 남편 리쥔제(李俊杰)가 동영상을 녹화해 알립니다... 가족들은 류경수 씨가 하루속히 가정으로 돌아오길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 가짜 핍박 주장하며, '허위난민신청' |
▲ 전능신교에 빠져 가출한 가족을 찾는 피해자들 |
# “제발 좀 보내주세요”... [전능신교] 피해자들, ‘가족찾기’ 호소
전능신교에 빠져 가출 후, 한국으로 가 ‘위장난민신청’ 후 연락 두절된 가족들을 찾기 위한, 피해자들의 마음은 한없이 안타깝기만 하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하늘 길도 막히고, 격리기간 등 여러 가지 불가피한 사정들로 인하여, 한국에 와 생사확인이라도 하고 싶어도,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상태인지라, 이렇게 마음들을 모아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nKSTETV0gBA)으로나마 ‘가족찾기’ 호소를 하게 되었다.
영상의 내용은,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에 빠져 하루아침에 가출해, 한국에 와 있는 전능신교 신도들에게, 속히 가정으로 돌아오라는 간곡한 요청이다.
중국에서 가출해, 한국에 와 있는 전능신교 신도들은 대부분 ‘위장난민신청’ 후, ‘장기체류’ 중에 있다.
수년 동안 연락두절, 생사확인이 되지 않은 중국의 피해자들이, 한국어 자막을 넣어 가족을 보내달라고 간청하고 있다.
▲ "가짜난민 집으로 보내달라", 2019년 서울 남부출입국사무소 앞, '전능신교' 피해자들 집회 |
# 한국으로 가출한 가족을 찾습니다!
1. 1971년에 태어난 중국 국적의 여성, 리화(李華)는 헤이룽장성 지아무시 푸진시 벤처농업회사 직원이었는데, 20년 전 전능신교에 들어가, 지난 2016년 한국에 와서는 연락두절 상태이다. 리화의 부모님과 형이 인터뷰 한 내용이 담겼다.
2. 중국 안후이성 루안시 황자얀(HUANG JIA YAN)은 2018년 5월, 한국에 왔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녀의 가족이다.
3. 중국 안후이성 안칭시 왕창메이(WANG CHANG MEI)는, 지난 2010년경 전능신교에 들어갔고, 2012년에는 공개 활동을 했었다. 그러던 지난 2016년 2월, 한국에 와서는 연락 두절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녀의 여동생 왕창옌이다.
4. 중국 안후이성 화이난시 시아시안리(Xia Xianli)는 상하이에서 생활하고 있던 중, 2010년에 전능신교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리고 지난 2015년, 한국으로 떠났다. 이후 연락두절 상태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의 아들 Xia Lei이다.
5. 두안쥔치(DUAN JUN QI)는 2013년, 중국 안후이성 추저우 시에서 열린 전능신교 집단의 행사에 참석한 이후, 전능신교 활동을 하다가 지난 2015년, 그녀는 아버지와 함께 한국으로 간 후, 연락 두절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녀의 어머니 뤄청메이 씨이다.
6. 중국 안후이성 푸양시 곽란란(GUO LAN LAN)은 2015년, 전능신교에 들어갔고, 지난 2018년 가출 후, 한국으로 갔다. 아직까지 연락 두절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녀의 부모님이시다.
7. 중국 안후이성 푸양시 천쳰쳰(CHEN QIAN QIAN)은 지난 2018년에 한국으로 가서는 아직까지 연락 두절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사람은 그녀의 언니 Chen Xuejiao이다. 어머니도 전능신교 신도였지만, 이탈 후 잘 살고 계시다. 가출한 딸을 그리워하시며, 부모님의 건강이 많이 좋지 않으시다.
8. 그외 단준기(DUAN JUN QI)의 어머니, 그리고 허숑잉(HE XIONG YING), 덩옌치앙(DENG YAN QIANG)의 영상이다.
# 조워이산(赵维山)... 홍위병(红卫兵) 활동
邪敎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 집단은 1973년생 양샹빈(杨向彬)을 女 그리스도(재림주)로 믿고 있는 사이비종교이다. 그녀의 남편 조워이산(赵维山)은 대제사장이라며, 자신이 직접 부인 양샹빈에게 ‘전성신’(全成神), ‘전능신’(全能神)이란 별칭을 붙여 줬다. 이 별칭으로 자칭 재림주가 된 것이다.
조워이산의 전처 푸윈즈(付云芝)는 어느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조워이산은 전혀 신의 화신이 아니다.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라고 하였다.
조워이산은 어릴 적, 귀신놀이 하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놀래게 하는 것을 즐겼고, 15세인 야거우(亚沟)중학교 시절에는, 팔에 붉은 완장을 차고 홍위병(红卫兵) 활동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능신교” 前 신도인 허저쉰(何哲迅)은 “조워이산이 ‘전능신’ 사교(邪敎)를 설립한 목적은, 재산을 모아, 가족끼리 향락을 누리기 위함이다. 그는 사실 엄청난 사기꾼이다”라고 하였다.
“전능신교”는 가족관계를 단절하도록 하는 교리로 수많은 신도들의 가정을 파탄내고 있는 사회의 암적 집단이다.
(오명옥 기자 omyk7788@daum.net)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