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장합신 총회, 파룬궁,전능신교를 이단사이비로 규정!

기사승인 2018.09.22  10:03:41

공유
default_news_ad1

- 파룬궁을 사이비종교로 규정,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는 이단 사이비로 규정, 전태식과 김용의 선교사를 교류 및 참여 금지

 

예장합신 103회 총회가 성료되었다. 금번 9월 총회에서는 탄탄한 이단 사이비종교 연구 결과물들을 내놓아 주목을 끈다.

이번 합신 총회에서는 중국 사이비종교인 파룬궁을 사이비종교로 규정,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는 이단 사이비로 규정, 전태식과 아바드 성경을 교류 및 참여 금지, 그리고 김용의 선교사에 대해서도 교류 및 참여 금지로 규정 발표하였다.

1. 파룬궁(교주 이홍지) - 사이비종교로 규정!

전법륜(轉法輪)이란, 본래 부처가 설한 가르침을 법륜(法輪)이라고 한다. 전법륜이라는 용어는 부처의 가르침을 분류하는 교상판석(敎相判釋)에 널리 사용되었다.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이룬 후 최초로 교진여(倧蓮如) 등의 5비구에게 중도(中道)와 사성제를 설한 것을 가리켜 초전법륜(初轉法輪)이라고 하고, 대승경전의 가르침을 제2전법륜(第二轉法輪) 또는 제3전법륜(第三轉法輪)이라고 한다.

삼론종에서는 석가모니의 가르침을 근본법륜(根本法輪)·지말법륜(枝末法輪)·섭말귀본법륜(攝末歸本法輪)의 3가지로 나누어 3전법륜이라고 한다.

첫째, 근본법륜은 석가모니가 이룬 깨달음의 내용 모두를 직접적으로 보인 근본적인 가르침으로, 〈화엄경 華嚴經〉이 여기에 속한다.

둘째, 지말법륜은 근본법륜을 듣고도 이해하지 못하는 둔한 근기(根機)의 중생들을 위해 근본의 가르침인 일승(一乘)을 성문승·연각승·보살승의 3승으로 나누어 보인 방편시설(方便施設)의 가르침이다.

셋째, 섭말귀본법륜은 지말법륜인 3승의 가르침을 포섭하여 근본법륜의 일불승에 귀결시킨 가르침으로 〈법화경 法華經〉을 말한다.

파룬궁에 대한 사이비 규정

이홍지는 본래 석가모니 부처가 전파한 내용으로서 전법륜을 왜곡 수정하여 “법륜대법(法輪大法)”(파룬따파)라는 책자를 만들었고 불교의 사상을 도교사상과 혼합시켜 자신의 사상으로 전법륜이라는 책과 법륜공이라는 책자를 발행하였다. 각종 요가와 체조를 혼합한 기운동으로 건강운동을 내세우고 있지만 사실은 사이비 종교이며 이홍지 자신을 신격화하여 자신을 신처럼 따르게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건강을 위한 기수련을 빌미로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이승헌이라는 자로서 “단월드”라는 단체를 만들었고 자신을 살아있는 단군으로 신격화시키며 각족 반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고 있기도 하다.

파룬궁의 이홍지는 사람들이 “대사(大師)” 칭하기도 하고 “사부(師父)”라 칭하기도 하는데 결국 자신을 세상의 구원자로 내세우는 사이비라 판단할 수 있다. 교단에서는 중국에서 건너온 사이비로 규정하고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상기시켜야 하리라고 판단된다.

사이비 파룬궁에 대한 대처

많은 기독교인들이 건강운동을 위하여 기수련에 참여하고 요가에 참여했다가 거기에 빠져 침륜에 빠진 경우와 정신질환을 앓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경제적 손실을 입기도 한다.

이러한 사이비에 빠지지 않도록 성도들에게 총회의 결정 사항을 알리고 경계하도록 해야 하고 신문이나 책자를 통해서도 이들의 정체를 알리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단월드나 파룬궁의 특징은 건강증진을 하러갔다가 사이비종교에 빠지게 하는 아주 위험한 집단이다. 빠지지 않도록 주의와 경계가 필요하다.

2. 전능신교 – 이단 사이비종교로 규정!

전능신교는 조유산이라는 한 인간이 만든 이단으로서 사람을 신격화시켜 하나님으로 만들고 재림 예수로 만들어 사람을 미혹시키고 각종 범죄를 저지르는 반사회적인 집단이며 이단사이비 집단임에 틀림이 없다. 따라서 그 정체를 확실하게 밝히고 드러내서 사람들로 하여금 미혹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1) 전능신교의 발원지인 중국 교계와 또한 정부와 연계하여 대처하도록 해야 할 것이고

2) 전능신교 신도들들이 무비자로 제주도에 입국하여 난민신청을 하고 시간을 벌어 활동을 하고 잠적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하므로 중국에서 전능신교 신도들의 유입차단을 위한 조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고

3) 계속적으로 전능신교의 정체 폭로해서 이단에 빠지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힘을 기울여야 하고 적극 이단집단의 거짓된 홍보를 차단하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며

4) 실제로 피해를 당하고 있는 피해자 가족과 피해당사자들을 위한 구제와 상담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여겨진다.

3. 전태식과 아바드 성경 – 교류 및 참여 금지!

전태식 목사는 본 보고서의 내용처럼 명백히 잘못된 성경 해석과 인용을 하여 행위구원 사상을 가르치며, 복음과 율법과 계명을 같은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음이 그의 책과 설교와 면담에서 답변한 내용에서 확인되었다.

전태식 목사는 구원론, 교회론, 성령론, 예배론 등 여러 면에서 매우 잘못된 사상을 가르치고 있으므로 참여 금지하여 교회와 성도를 보호해야 할 것이다.

전태식 목사가 간행한 아바드 성경의 주석은 성경에 대하여 무지하고, 부정확하고, 오류가 많으며, 임의적으로 해석하고, 본문의 말씀을 왜곡하며, 이단 사상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아바드 성경의 사상은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한 속죄와 구원을 부정한다. 구약의 율법은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인데, 아바드 성경은 정반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을 구약의 율법으로 되돌아가게 만들고 있다.

그러므로 교회와 성도들로 하여금 아바드 성경을 읽거나 그 사상을 추종하지 말아야 한다.

4. 김용의 선교사 – 교류 및 참여 금지!

1) ‘김용의 선교사와 복음학교’에 나타난 신학적 오류들

➀ 공개자백 하는 ‘나의 복음’이라는 다른 복음을 전하게 합니다.

김용의씨는 복음학교 과정에서 자신의 은밀하고 음란한 죄를 여러 사람 앞에서 공개 자백 하도록 하며, 이것을 ‘나의 복음’이라고 정의하고, 각자 이 ‘나의 복음’을 가족을 비롯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증거 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➁ 기존 교회는 복음이 없다고 가르칩니다.

복음의 가르침에 100% 헌신해야 하고, 100% 복음대로 살아야 하며, 기존 교회 교인들은 이렇게 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존 교회는 복음을 알지 못하고, 기존 교회에는 복음이 없다고 가르칩니다.

➂ 완전주의, 완전성화를 주장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복음이 완전하기 때문에 이 복음대로 믿기만 하면 이 땅에서 육신을 가지고 살아가는 동안 완전하게 복음대로 살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따라서 이렇게 하지 못하는 기존 교회는 복음을 모른다고 가르칩니다.

➃ 창조 시의 원형으로 돌아간다는 잘못된 구원론을 가르칩니다.

➄ 영적도해 사상으로 땅 밟기를 합니다.

➅ 신사도적 잘못된 중보기도를 가르칩니다.

➆ 위험한 신사도적 사상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➇ 무소유 삶을 서원하는 위험한 헌신론을 주장합니다.

➈ 죄가 생명체에 붙어 있다는 지방교회와 유사한 타락론을 주장합니다.

 

2) 이와 같이 김용의 선교사(복음학교, 순회선교단)에 심각한 신학적 요소가 있으므로 참여 및 교류를 금지한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