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금지된 기독교 컬트 #전능신교... 인도 나가랜드서 들불처럼 퍼진다 경보!

기사승인 2023.08.02  16:15:20

공유
default_news_ad1

- ▶ 유럽국가들... 전능신교 가짜난민, 범죄자들 탈출통로로 악용될 소지 있다 판단

▲ 인도 나가랜드 뉴스(nagamese news) 영상 캡처

인도 나가랜드 주에서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 등 위장 이름 다수)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7월 30일, 인도 나가랜드 뉴스(nagamese news)에서, “전능하신하나님교회, 금지된 기독교 컬트가 들불처럼 나가랜드에 퍼지고 있다”(THE CHURCH OF ALMIGHTY GOD BANNED CHRISTIAN CULT IN CHINA IS SPREADING IN NAGALAND LIKE WILDFIRE,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ecUnwMEAQcc)

뉴스가 방영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이틀 만에 14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3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이단·사이비종교에 빠지는 이유는 일차적으로 성경에 대한 지식과 기초적인 구원신앙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서이다. 벧후 3:18에서,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고 하셨다. 성경을 바로 알고 바로 믿어야 한다.

전능신교 집단은 일반 다른 이단들처럼 처음에는 기성교회인 것처럼 성경을 가지고 한다. 그러다가 예수님이 중국 한족인 여인에게 임하여 동방에 오셨다고 한다. 하지만 성경 어디에도 양향빈이란 1973년생 여인이 재림 그리스도라는 내용은 없다. 성경은 유일한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씀한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꾼 적이 없다.

마 7:15에서,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고 하셨다. 거짓된 가르침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한다.

 

▲ 인도 나가랜드 뉴스(nagamese news) 영상 캡처

나가랜드 뉴스(nagamese news)에서 피해사례가 방영되자, 3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A: “네, 저도 예전에 그 온라인 친목 모임에 참석했는데, 그때마다 저녁예배를 드리고 몇 가지 질문을 해서 베스트 멤버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그리고 저녁예배마다 계속 그룹이 바뀌어서 가짜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교제를 끊었는데, 며칠 동안 전화가 와서 핑계만 대고 그냥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그들을 믿지 말자입니다.”

B: “네, 저도 2020년에 합류했습니다. 처음에 그들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저를 알게 되었고 한 여성에게 전화가 와서 하나님에 대해 이야기/설교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성경대로 가르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후 팔로우를 끊었습니다.”

C: “나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또한 내가 깊이 빠져들기 전에 이 ‘전능하신하나님교회’의 일부가 되는 것을 그만 두게 되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 전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거의 한 달 동안 이 교회의 일원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거짓되고 왜곡된 신앙 활동의 종류 더 알고 싶다면... 여기에 답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최소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D: “세상은 가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현명하고 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십시오.”

E: “예, 저도 팬데믹 중에 합류했습니다. 그들이 화상 통화를 통해 정확히 우리에게 가르치기 전, 성경에 있는 것을 가르치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알지 못하는 청소년, 특히 남성을 초대했습니다.”

F: “한때 저는 2020년에 그 온라인 교제에 참여했습니다. 그곳의 가르침이 옳지 않다고 느껴서 떠났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멤버가 북동부 출신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몇 년이 지난 지금 회원이 엄청나게 증가했을 것입니다.”

G: “내 친척들이 이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계속 홍보합니다. 모두 중국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몇 주 후에 나는 의심하게 되었고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기도하고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그들의 모든 연락처를 차단했지만 그들은 많은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H: “예, 저도 2020년에 그 그룹에 참여했지만 그들이 잘못된 설교를 했기 때문에 그 그룹을 떠났습니다. 예수는 이미 육신의 형상으로 재림하신 것처럼 설교합니다... 그러니 공부하고 싶으면 온라인 말고 집에서 공부하세요.”

I: “봉쇄 기간 동안 저는 온라인 교제에 자주 참여했고, 뉴욕에 살고 있는 Issac과 Maam Linda라는 중국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우리는 매일 교제를 나누었고 그들은 때때로 우리에게 기도를 부탁했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분명히 그들은 우리에게 하나님을 예수로 부르지 말고 하나님만 부르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들의 믿음이 우리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점점 교제를 피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제 친구들은 그것에 대해 대면으로 따로 토론을 했고 그들은 결국 교제에 참여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J: “나는 2020년에 그 온라인 교제에 가입했지만 그들은 중국 여성에게 예수가 재림했다고 언급하기보다 예수가 육체로 재림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 많은 Naga 청년들이 합류했습니다. 캐나다, 아프리카에서 온 세 명의 설교자가 있고, 싱가포르에서 온 한 명은 뉴욕시에 살았고 그녀는 영어 교사였습니다.”

K: “저도 페이스북에서 펠로우십 가입 초대를 받았는데 2년 전, 처음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차단했습니다. 이것에 대해 궁금해 하는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L: “그들은 저에게 전화를 해서 오늘 저녁 7시 30분에 열리는 친교 모임에 참석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의 두 사촌 형제도 마찬가지입니다.”

M: “참석을 중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꼼짝 못하게 됩니다. 형제들에게 더 이상 참석하지 말라고 요청하십시오. 그들의 설교를 들은 후에 그들의 그룹에서 돌아오기가 혼란스럽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을 세뇌시킬 수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경험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너무 늦기 전에 떠났습니다.”

N: “나는 그들이 예수 이름을 부르지 않고 ‘GOD SAYS’라고 말하고 끝까지 우리가 선을 행하면 구원받을 것이라고 설교한다고 들었습니다.”

O: “정확히! 그들은 예수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전능하신하나님’이라고 말하거나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것이 사실이라고 말합니다.”

P: “2년 전에 보내준 성경책이 있는데 ‘전능하신하나님교회’ 책을 태워버릴까, 아니면 그냥 둘까.”

Q: “박물관으로 보내세요.”

R: “오늘 밤부터 나는 이 그룹을 떠납니다.”

 

인도 북동부에 위치한 나가랜드 주는 인구의 80%가 기독교인이라고 한다. 위의 댓글을 일일이 보면, 정통 기독교 신앙으로 이끌어주는 올바른 신앙인들이 다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성경을 바로 알고 믿으면 이단·사이비종교에 대하여 분별할 수가 있다.

지난 2021년에도 영국과 벨기에를 비롯, EU 매체들이 전능신교 집단의 가짜난민 신청이 범죄자들의 탈출 통로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며 그에 대한 대처법을 알린 바 있다.

그 내용 중 정신세뇌 등 조종을 당한 경우, 가족이나 친구들과 갈라놓는 경우, 이념적 혼란을 일으키고, 신자들의 돈을 갈취하고,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고, 영향력 있는 지위와 정부 기관에 침투하는 이단은 우리 사회 질서와 국가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한다고 하였다.

전능신교 집단은 가짜난민 신청, 가족관계 단절로 인한 가정파괴, 살인, 폭행, 위조여권 사용, 시한부 종말 주장, 가짜 재림주 신앙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

 

▲ 2023.02. 멕시코에서 전능신교에 빠진 미성년 쌍둥이 자매 실종 사건

지난 2월, 멕시코에서도 미성년 쌍둥이 자매 Edith와 Alondra가 ‘전능신교’에 빠져 가출한 사건으로 물의가 된 바 있다. 당시 가출 사건이 멕시코 언론인 INFO7에 보도되어 아이들을 찾을 수 있었지만, 경찰은 계속해서 ‘전능신교’ 관련 피해를 조사하겠다고 했다.

             

‘전능신교’ 포교활동을 보니, 주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을 통해 친구가 된 다음 전화번호를 요청해 왓츠앱(WhatsApp) 등 친구 그룹에 추가해 매일 친숙하게 접근, 처음에는 기성교회인 것처럼 하다가, 이단 신앙으로 세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