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근 ‘신천지’, 상당수 이탈로 보고돼... 모 지파 강사, 교사 등 명단 공개

기사승인 2023.09.21  13:44:06

공유
default_news_ad1

- ▶ 신천지서 탈락되면 결국 지옥간다 겁박... ‘전 성도 총회 특별교육’

▲ 이만희 총회장, 신천지 HWPL 행사 영상 캡처

최근 신천지에서 9.18 만국회의를 진행했다. 유관단체인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에서 주최하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국제청년평화그룹(IPYG)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였다.

전쟁종식 국제법 개정과 종교대통합을 이뤄야 한다며 외국 인사들을 초청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기자회견을 했으나 내부적으로는 ‘천국혼인 잔치의 실상’이라며 만국회의에 참여하는 외국 인사들을 요한계시록 7장에 나오는 셀 수 없이 몰려드는 흰 옷 입은 큰 무리(흰무리)로 설명하고 교육한다. 평화운동 한다며 내세우지만 포교를 위한 수단이다. 내부적으로는 결속력을 다지고 해외에서의 세 확장을 위한 활동인 것이다.

 

이만희, 한반도 통일을 위한 물음에, “에~ 쩝, 지구촌 31바퀴 돌았어요.” 자랑

HWPL 9.18 평화 만국회의 제9주년 기념식 기자회견 중 어느 기자가 이만희 총회장에게, “남북한의 갈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통일을 위해 HWPL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가?”라고 질문하니,

“이 사람은 지구촌에 태어난 지 93년이 됐다. 지구촌이 전쟁 없이 살면 얼마나 좋겠는가, 이를 위해 이 사람은 지구촌을. 에~, 쩝, 31바퀴나 돌면서 평화를 외쳤고, 각국 지도자들 이렇게 평화 사인을 받아봤다. 또 함께 평화를 이룰 것을 사인한 것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데 왜 전쟁이 일어나야 할까? 나라가 아니라 가정에서도 서로 의사가 통하지 않으면 다투는데, 그와 같이 민족과 민족 간 다툼이 있다. 이 사람은 종교인이다. 다툼은 두 손이 마주칠 때 소리가 나듯이 난다. 그러니 피해야 한다. 전쟁이 일어나면 어떻게 되는가? 꽃다운 청춘들이 죽는다... 그래서 전쟁종식 국제법 개정하자고 한 것이다. 그 평화를 위해 이 사람은 지구촌을 31바퀴나 돌았다. 그 모든 사진이 가평군 고성리 평화연수원에 있다.”라고 답변하였다.

남북한의 갈등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또 남북통일을 위해 HWPL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물음에 각국 사람들에게 사인 받았다는 것과 지구촌 31바퀴 돌았다는 사진들이 가평 평화의 궁전에 있다는 대답을 내놓았다. 또 전쟁종식 국제법 개정해야 한다고 했으나, 그 전에 남북한 갈등 문제부터 먼저 풀어야 하는데, 이에 대해선 동문서답을 한 것이다.

 

▲ 신천지 HWPL 협조금 요청, 의전차량 차종까지 안내

이런 행사를 위해 신천지에서는 지난 8월 7일부터 31일까지 일인당 49만원의 협조금을 요청하였고, 행사관련 책자를 판매하였으며, 평균 1억원대 이상의 의전차량과 수행기사를 모집하여 봉사하게 하였다. 의전차량은 구체적인 차종까지 안내하며 광고하였다.

 

예배 시, ‘신천지 하나님’께 기도

신천지 예배 시 대표기도자가 ‘신천지 하나님’께 기도했다.

▲ 신천지 모지파 강사의 기도

지난 9월 7일, 신천지 예배 영상을 보면, 대표기도를 하러 나온 장○준 강사는 상체를 45도로 숙인 채, “참으로 고맙고 감사하신 신천지 하나님... 사랑하는 약속의 목자 총회장님을 통하여 이 땅의 천국으로 우리를 인도하여 주시고 참 하나님을 깨달을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신 그 은혜와 사랑을 잊지 않을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되어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라고 하였다. 그러니까 신천지 하나님의 씨로 난 신천지 하나님의 자녀들인 것이지, 기성교회에서 믿는 성경의 하나님 의미가 아닌 것이다.

 

이만희, 우리 안에 ‘이단’, ‘삼단’이 들어와~

이어서 이만희 총회장의 설교가 있었다.

“일곱 머리 열 뿔 이단 삼단이 (신천지에) 들어왔지만 그들의 소속은 바벨론 마귀의 족속들이었다... (하나님이) 편지 한 이 사람을 하늘로 올라오라고 그랬죠.(아멘) 하늘에 올라가 하나님의 보좌 형상을 다 보고 들은 것이었죠.(아멘) 그뿐만 아니라 하나님 손에 책 한 권 가지고 있는 것 봤죠.(아멘) 그 책에 기록된 것이 하나하나 다 이루었죠.(아멘)... 못된 놈들이 하나님의 역사를 망쳤다고 헛소리 하면 어떻게 해야 돼요? 전쟁에서도 참혹한 것을 많이 봤기에.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를 누가 지켰겠습니까. 최전방 전투병들이었죠?(아멘) 누구와 누구와의 전쟁이냐 그 누구가 지금 살아 있어요. 아직까지 살아 있어요. 나처럼. 나도 살아있지 않습니까? 지금. 전쟁을 조금 했겠습니까? 조금 하지 않았어요. 그러나 그런 것이 두려워서 할 일을 못 하고 그럴 수는 없지요.(아멘) 계시록이 이루어진 이 때에 창조된 것이 우리 신천지다... 12지파에 소속이 돼야 하나님의 가족이다. 여기서 잘못되면 쫓겨나죠. 인 맞은 12지파만 구원받는다. 이 사람들이 심판자다... 흰무리와 144,000이 계시록이 말하는 구원받는 자이다.”라고 하였다. 이렇게 성경을 잘못 해석해 이단이 됐으면서 이단을 말한다.

신천지에서는 기성교회는 ‘바벨론’으로, 자신들은 ‘시온’으로 보고, 온전한 신천지 신도가 돼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고 가르친다. 지난 9월 17일에는 ‘미혹 방지 전 성도 교육’을 하며 서로를 의심하고 미혹이나 대적하는 사람들을 고발하라고 하였다. 최근까지도 신천지에 대한 불평불만과 악의적 언행을 반복적으로 유포하며 비방, 근신 중에도 회개하지 않았다며 제명하거나, 수차례 상담과 권면에도 불구하고 선악과를 먹은 후 아내와 가족들에게도 선악과를 먹게 하여 신천지 신앙을 포기하도록 만드는 미혹행위를 하였다며 제명, 청년회 소모임 중, 이곳은 신천지 포교활동 중이라며 은밀하게 다수의 섭외자에게 알린 사실이 있으나, 이를 확인 시 부인하고 거짓 진술로 일관하였다며 제명한 사례들이 있다.

 

신천지 맛디아지파 강사 및 교사 직분자 명단 공개

신천지 맛디아지파 천안교회 사명자는 총 5명, 선교센터 사명자는 3명, 강사 후보생은 7명이다. 그리고 강사, 교사 직분자는 27명, 교회 사명자는 33명, 센터에서 강의하고 있거나 다음 기수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은 52명, 휴직이나 근신자 등은 6명 그 외 해외 강사, 교사 직분자는 총 8명으로 보고되었다. 맛디아지파는 일본 도쿄, 휴스턴, 파키스탄, 터키 이스탄불, 콩고지역에 나가 활동하고 있다.

 

▲ 신천지 맛디아지파 국내외 간부 명단 공개

 

신천기 39년(2022년) 자료를 보면, 12지파에서 신앙 포기자가 4,080명, 교육 불참자가 1,546명, 시험 미응시자가 1,937명으로 보고되었다.

▲ 신천지 신앙 포기자, 불참자, 시험 미응시자 수천여명

신천지 이탈자가 상당한 것을 알 수 있다.

 

▲ 신천지 밖은 지옥이다! 겁박 교육

이런 가운데 지난 8월 29일, ‘전 성도 총회 특별교육’에서 어느 강사는, “신천지는 하나님이 계시는 곳이다. 여기에서 탈락되면 결국 유황 불못에 버려지게 된다”고 강의하였다. 이단교리 가지고 신도들을 향해 겁박하고 있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